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국제 시장에서 OCOP 제품의 인상적인 발자취

전국적으로 6년간 실행된 ' 마을 제품(OCOP)' 프로그램은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왔다. 베트남 농업의 전망은 인상적인 수치와 수출 품목으로 점점 풍요로워지고 있다.

Thanh Hóa성에 위치한 Lê Gia 전통 생선 소스 공장의 OCOP 5성급 제품인 생선 소스 발효통.

 

베트남의 OCOP 제품들은 세계 여러 나라에 진출하여 주민들의 소득을 향상시키고 국제 시장에 베트남 사람들의 이미지와 문화를 홍보하고 있다.

 

농촌 경제 발전의 밝은 지점

 

200 이상의 역사를 가진 Thanh Hóa Hoằng Hóa지역의 Hoàng Phụ어촌마을에서, Lê Gia 생선 소스는 조미료 시장에 진입한 8년된 젊은 브랜드다. 그러나 전통 마을의 경험을 바탕으로 노력과 창의성을 통해, Lê Gia 생선 소스 브랜드는 국내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이름이 되었다. 현재 Lê Gia 생선 소스는 전국의 대부분 대형 유통망 슈퍼마켓에 입점해 있으며, 미국, 호주, 싱가포르, 뉴질랜드, 대만(중국), 일본, 한국과 같은 까다로운 시장으로 수출되고 있다.

 

Lê Gia 식품 무역 서비스 유한회사의 이사인 Lê Anh씨는 "초기에 회사의 생선 소스 제품은 OCOP 5성급 제품 평가에 등록했지만 통과하지 못했다. Lê Gia OCOP 5성급 인증을 받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로 결심했다. 국가 OCOP 5성급은 단순한 칭호가 아니라 지역사회 생계와 연결된 제품의 좋은 가치를 상징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Lê Gia 사명은 어부, 염전 노동자, 어촌 마을 노동자들의 가치 사슬을 촉진하는 구성 요소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베트남의 식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이라고 전했다.

 

하노이 Gia Lâm 현의Bát Tràng 마을에서 Quang Vinh 도자기 브랜드도 전통 공예의 정수를 각인시켰다. Quang Vinh 도자기 유한회사 이사인 Hà Thị Vinh 따르면, 도자기 공예는 "부모에서 자식으로 전해지는" 기술이며, 여러 세대를 거쳐 결정된 정수를 보존하는 것이 바로 Quang Vinh 도자기의 사명이다.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고,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며, 동시에 생산 비용을 합리화하기 위해서 Quang Vinh 체계적인 사업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축해야 했다. 우선, Quang Vinh 도자기 가족 구성원들은 해외에서 학습하고 기술적, 예술적으로 높은 제품을 개발하는 집중했다. 또한 과학 기술의 진보를 생산에 적용했다. 현재, Quang Vinh 제품의 95% 세계 30개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초박형, 초경량 도자기 제품 라인은 OCOP 5성급 인증을 받은 제품 하나이다.

 

중앙 신농촌 조정 사무소에 따르면, 현재 모든 OCOP 수출 제품의 현황에 대한 구체적인 통계는 없지만, OCOP 5성급 제품의 경우, 79 48(60.7%) OCOP 5성급 제품이 미국, 유럽, 일본과 같은 까다로운 시장으로 수출되고 있다. 중에서 당면, 즉석 죽순, 피시 소스, 탈수 해조류, 커피, 마카다미아, 캐슈넛, 건조 두리안, 건조 연꽃씨 등의 품목들은 모두 농촌 경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OCOP 제품의 발전 잠재력과 기회

 

OCOP 제품이 5성급 인증을 받고 수출 시장에 참여하는 것은 생산 능력과 규모가 커지고 있음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국제 시장의 엄격한 기준에 적응하고 준수하는 능력을 보여주었다. 또한, 이러한 제품들은 국제 시장에서 베트남의 문화적 가치와 정체성을 홍보하는 데 기여한다.

 

중앙 신농촌 조정 사무소의 Ngô Trường Sơn국장에 따르면, OCOP 프로그램은 농촌 생산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소규모 생산에서 가치 사슬 연계 모델로 전환하고 안정적인 원자재 지역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현재 OCOP 주체의 48.3%가 가치 사슬에 따른 원자재 지역을 설립했으며, OCOP 제품의 55.6%가 시장에서 판매 가치를 증가시켰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은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베트남은 지역별 특산품 개발에 적합한 자연 조건과 통합된 문화적 환경을 갖추고 있다. 농업농촌개발부와 산업통상부의 조사에 따르면 국제 시장에서 OCOP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며, 특히 유럽과 미국의 베트남 커뮤니티에서 그러하다.

거의 2년간의 시장 테스트 후, 중앙 신농촌 조정 사무소는 OCOP 제품의 수출 시장 확대를 위한 이점과 기회를 명확히 파악했다. 현재 OCOP 4성급 및 5성급 제품들은 국제 시장에 더 깊이 침투할 수 있는 충분한 자신감을 갖추고 있으며, "문화 대사"가 되어 베트남의 가치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 있다.

 

Lê Gia 생선 소스나 Quang Vinh 도자기와 같은 기업들은 이러한 잠재력을 보여주는 명확한 예시다. Lê Gia 생선 소스는 현재 13,000m² 이상의 공장 규모를 유지하며 EU, 중국, 일본, 한국 등으로 공식 수출할 준비가 되어 있다. 한편, Quang Vinh 도자기는 각 제품에 담긴 문화적 독창성과 정체성 덕분에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여 국제 파트너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https://nhandan.vn/dau-an-san-pham-ocop-tren-thi-truong-quoc-te-post86120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