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제품을 기반으로 창업은 현재 베트남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트렌드가 되고 있다. Phú Yên성에서 Đông Hòa 해변 마을에 흔히 자라는 선인장에 대한 열정과 헌신으로, Trần Văn Vũ씨가 창업에 도전하였다.
선인장에 대한 열정
Trần Văn Vũ 씨(1986년생)는 Phú Yên성 Đông Hòa시 Hòa Hiệp Nam구에서 자랐다. 이 땅에는 선인장 식물이 빽빽하게 자라고 있는 긴 모래 해변이 있다(현지 사람들은 이를 용의 혀라고 부르며 학명은 Nopalea cochenillifera이다).
2011년Tôn Đức Thắng대학교를 졸업하고 건축 엔지니어로 호치민시에서 일하던Trần Văn Vũ 씨는 2013년 한 매체를 통해 우연히 선인장에 대한 정보를 접하게 되었다. 그는 선인장이 미국, 멕시코, 인도 등 여러 나라에서 높은 가치를 지닌 식물로 평가받고 있지만, 베트남에서는 이에 대한 심층 연구나 경제적 상품으로 개발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깨달았다.
Phú Yên 해안 지역 주민들에게 선인장은 어린 시절 추억과 깊이 연결된 식물이다. 선인장은 구이, 삶기, 국 끓이기 등 소박한 요리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높은 영양가와 몇 가지 질병을 치료하는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Trần Văn Vũ 씨는 선인장 추출 프로젝트에 대한 열정을 품고 이를 통해 Phú Yên의 이미지를 담은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들어내겠다는 결심을 하였다.
2018년, Trần Văn Vũ 씨는 모든 자원을 동원하여 원료 재배 지역을 구축하기 시작하였다. 처음 300㎡로 시작한 그는 현재 Đông Hòa시와 Tuy Hòa시에 걸쳐 5헥타르 규모의 선인장 농장을 보유하게 되었다. 이에 더해 Đông Hòa시 Hòa Hiệp Trung동 지역에 베트남 Organic Nopal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Trần Văn Vũ 씨의 창업 여정은 순탄하지 않았다. 선인장은 기르기 쉬운 식물이지만, 이를 가공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은 매우 어려웠다. 이 과정은 높은 비용과 기술을 요구하는데 그의 첫 번째 제품은 면, 쌀국수, 라이스페이퍼 등 식품을 대상으로 한 것이었다. 품질에 대해서는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전통적인 제품들과 경쟁하거나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그래도 그는 좌절하지 않고 생명공학, 화학, 식품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구하였다. 이러한 노력은 최신의 환경 친화적인 선인장 추출 기술을 개발하는 기초가 되었고, 이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고향 발전에 기여
현재Trần Văn Vũ 씨는 Đông Hòa시에서 선인장 프로젝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그는 선인장 프로젝트의 개발이 간단한 일이 아니지만 고향인 Đông Hòa에 좋은 것을 가져다주고자 하는 마음에서 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많은 가족들이Trần Văn Vũ씨에게 선인장 연구와 개발을 반대하였다. 그들은 선인장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이미 가진 결단력으로 어려움을 하나씩 극복해가며 초기 성공을 거두었다. 베트남 Organic Nopal주식회사는 Đông Hòa시에 두 개의 생산 공장을 운영 중이며, 이곳은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도 제공하는 장소가 되었다.
현재, NOCAS MOST 브랜드의 선인장 제품들인 샴푸와 바디 오일, 자외선 차단제, 세안제, 보습 크림, 허브 차는 월 약 2억 동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한, Đông Hòa시에 있는 생산 공장은 지역 주민 2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이들의 월 평균 소득은 약 1천만 동에 달한다.
기후 변화가 점점 더 심각해지는 가운데, Đông Hòa시의 모래밭을 녹화하는 것은 지역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긴급한 해결책으로 여겨진다. Trần Văn Vũ 씨가 개발하려는 선인장은 환경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는 최적의 해결책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Hòa Hiệp Nam의 인민위원회의Trần Văn Trí 위원장은Trần Văn Vũ)씨의 선인장 재배 모델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고 전하였다. 지역 주민들은 이 모델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그들은 평범하게 보였던 선인장이 이제 고품질 제품으로 추출되어 소비자들에게 제공된다는 사실에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Trần Văn Trí 씨는 앞으로 선인장 제품이 넓고 안정적인 시장을 확보하여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원료 재배 지역을 확장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https://baotintuc.vn/xa-hoi/thanh-nien-phu-yen-khoi-nghiep-tu-cay-xuong-rong-20241114130203047.htm
'베트남 브랜드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Bắc Kạn, 국가 5성급 OCOP 제품 3개 추가 (1) | 2024.11.22 |
---|---|
San24h.vn, Bắc Giang 전자상거래 플랫폼 (0) | 2024.11.22 |
Đồng Nai, 동남부 지역 OCOP 제품 수량 1위 (0) | 2024.11.21 |
Hoàng Đức 제비집, 글로벌 시장 공략 성공 (1) | 2024.11.21 |
베트남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잘 팔리는 현지 화장품 제품 (0) | 2024.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