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인기 프로그램 Shark Tank에 참여한 초콜릿 스타트업 Legendary (대표: Bui HongHanh)는 회사 주식의 10%를 대가로 100억 동(약 5.4억 원)의 투자 자금을 조달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Bui Hong Hanh은 개인적인 열정을 바탕으로 온라인 강좌 등을 통해 초콜릿 제조 과정을 독학했다. 그녀의 노력은 Legendary를 고급 식품 브랜드로 발전시키는 중요한 기반이 되었다. 설립 9년 차인 2023년 말 기준으로 Legendary는 매출 380억 동(약 20억 원)을 기록했다.
Legendary는 2015년 8월에 설립되어, 현재 호치민시에서 총 면적 1,400m2의 공장 2개를 운영하고 있다. 가장 잘 팔리는 제품라인으로는 말린 과일이 들어간 초콜릿, 기업 선물용 초콜릿, 프리미엄 수제 초콜릿 등이 있다.
현재 Legendary 제품은 AEON Mall, Lotte Mart và BigC 등 다수의 대형 슈퍼마켓 시스템을 통해 유통되고 있다. 국내 시장 장악에 그치지 않고 캐나다, 중동 등 해외 시장으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유럽 시장 공략을 준비 중이다.
2024년 첫 6개월 동안 Legendary는 매출 220억 동 (한화 약 12억 원), 이익 15억 동(한화 약 8,200만 원)를 달성했다. 2024년 매출은 500억 동(한화 약 27억 원), 이익은 40억 동(한화 약 2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Bui Hong Hanh은 조달한 투자 자금을 Cacao Station이라는 프랜차이즈형 매장 체인 사업에 투자할 계획임을 밝혔다. 각 지점의 투자비용은 약 5억 동(한화 약 2,700만 원)이며, 회사는 프랜차이즈를 확장하기 전에 4~5개 지점을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 Legendary는 동남아시아 최고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가 되고,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Bui Hong Hanh은 유연한 비즈니스 전략과 끊임없는 창의성을 통해 Legendary가 더욱 더 성장하여 베트남 초콜릿의 맛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베트남 브랜드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Nestlé, 재생 가능한 식품 시스템 촉진 (3) | 2024.10.29 |
---|---|
PRO Vietnam, 2024년 64,000톤의 포장재 재활용 약속 (0) | 2024.10.29 |
Miharu Beauty, 미용에 개인 색상 적용 (1) | 2024.10.26 |
SIAL 파리에서 재출범한 Dh Foods, 대규모 계약 체결 준비 (4) | 2024.10.26 |
Phê La, 베트남 차 맛이 진한 밀크티 브랜드 (1) | 2024.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