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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브랜드 & 제품

Drobebox, 베트남 최대의 순환 패션 플랫폼

 

DrobeBox의 창립자 Tang Hai Ngoc Son(오른쪽에서 첫 번째)과 공동 창립자.

 

DrobeBox는 사용자들이 월 1,500,000동의 비용으로 패션 제품을 경험하고 사용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한 달에 평균 12개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들 제품의 총 가치는 1,900만 동에 달한다. 

 

DrobeBox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1. DrobeBox의 작동 방식

 

STEP1: 회원 가입

 

STEP2: 주문하기

24시간 이내에 Drobebox는 전용 가방을 이용해 제품을 고객에게 배송한다. 모든 제품은 고객이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항상 세척, 검사 및 다림질된다. 

 

STEP3: 제품 받기

고객은 제품을 자유롭게 경험하고 사용할 수 있. DrobeBox는 전통적인 의류 대여 서비스와는 달리 제품 사용 시간에 대한 제한이 없다. 모든 일반적인 손상은 회원 비용에 포함되어 있지만, 심각한 손상이나 복구가 어려운 경우에는 DrobeBox가 추가 비용을 청구할 수 있다.  비용은 제품의 수명, 손상 정도 및 복구 비용 등을 기준으로 산정된다. 고객은 이 비용을 지불하기 전에 손상 및 비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받게 된다.

 

STEP4: 제품 반납

고객은 DrobeBox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 반납 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24시간 이내에 DrobeBox는 고객의 집에서 제품을 가져간다. 

DrobeBox는 다국적 프리미엄 세탁 회사인 Mr.Jeff와 협력한다. Jeff의 기존 프로세스 외에도 DrobeBox의 제품 세척 프로세스에는 UV 살균 및 'smell test' 절차가 포함되어 있다.

 

2. AI 기술을 적용해 의상 추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DrobeBox는 사용자에게 어떤 의상을 함께 매치해야 하는지, 각 이벤트에 맞는 적절한 의상을 추천한다. 고객은 DrobeBox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인공지능의 추천을 받아 원하는 의상을 선택하는 데 1~2분밖에 걸리지 않다. 

 

DrobeBox의 모델은 동남아시아에서 유명한 스타트업인 Style Theory와 유사하다. DrobeBox와 Style Theory 모두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의 패션 제품을 대여하는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고객 행동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이 미래에 어떤 제품에 돈을 지출할 의향이 있을지, 또는 특정 상품의 다음 고객이 누구일지를 예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DrobeBox와 Style Theory는 브랜드와 협력하여 새로운 컬렉션을 제작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