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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브랜드 & 제품

마케팅 전략,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서 M.O.I 메어크업 브랜드의 급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

 

현재 베트남 시장에서 여성들의 메이크업 수요는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다. UN Comtrade의 추정에 따르면 베트남 화장품 시장의 가치는 23억 5천만 달러에 달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29%의 베트남 여성이 매일 메이크업을 하고, 57%는 출근하거나 학교에 가는 등 일상적인 상황에서 메이크업을 하는 습관이 있다고 답했다. 이렇게 잠재력이 큰 화장품 시장에서 M.O.I 브랜드는 중간 가격대(Mid Tier)를 겨냥했으며, 이 세그먼트는 전체 산업의 6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M.O.I 베트남의 첫번째 전문 화장품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 합리적인 가격과 국제 기준의 품질을 강조하여 중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는 22-30세의 젊은 여성, 직장인, 기업인을 타깃 고객층으로 설정했다. 이러한 전략 덕분에 M.O.I는 출시 이후 중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브랜드의 마케팅 캠페인은 "현대 여성의 자신감과 성공을 표현하라"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다양한 사회 분야에서 재정적으로 성공한 여성 KOL들의 참여는 이 메시지를 더욱 강화하였으며, 현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전략을 통해 심리적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성공적인 런칭과 함께 베트남의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로서 고객들의 마음속에 강력한 이미지를 구축했다.

 

브랜드 창립자인 Hà H는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베트남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를 동시에 높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또한, Hà H는 자신의 음악 비디오에 M.O.I 브랜드 이미지를 자주 사용하여 브랜드 홍보를 효과적으로 하고 있다. 

 

출처: https://marketingai.vn/chien-luoc-marketing-dung-dan-da-giup-hang-my-pham-m-o-i-cua-ho-ngoc-ha-nhay-vot-the-nao-19464207.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