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Kantar, 2024년 베트남 최고의 FMCG 브랜드 발표

최신 Asia Brand Footprint 2024 보고서가 발표되었다.

 

베트남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용소비재(FMCG) 중에서 식음료가 가장 인기 있는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중에서도 Vinamilk, Hao Hao 및 Chinsu 베트남의 4대 주요 도시 (하노이, 호치민, 다낭, 껀터)와 농촌 지역에서 모두 인기가 많다. TH, Coca-Cola, Ngoi Sao Phuong Nam 등 브랜드는 도시 지역에서 인기가 높으며, 반면에 3 Min, Kokomi, Fami 등은 농촌 지역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1음식

 

음식 분야에서는 라면과 향신료 브랜드들이 4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모두 순위를 장악했으며,특히 Hao Hao, Nam Ngu 및 Chinsu는 상위 3대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수많은 새로운 경쟁들은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Hao Hao는 베트남의 도시와 농촌에서 수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으며 많은 가정에서 친숙한 라면 브랜드가 되었다.

 

Kantar에 따르면, Hao Hao 성공의 핵심 요인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것이다. 동시에 이 브랜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새롭고 대담한 고객 접근 방식을 적극적으로 전개했다. 또한, Hao Hao는 B2B 프로모션을 강화하여 ​​판매 채널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Masan이 Chinsu, Nam Ngu, Kokomi 등 여러 대형 브랜드를 통해 음식 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을 강화했다.

 

 

2음료

 

코카콜라는 연전히 펩시를 제치고 베트남 4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선두 주자의 자리를 계속 유지했다. Sting, Tiger  Nescafe는 4대 도시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브랜드였으며, 농촌 지역의 소비자들은 Saigon Beer, Nescafe 및 Red Bull를 선호했다.

 

 

3우유 및 유제품

 

비나밀크는 4대 도시와 농촌 지역 모두에서 Vinamilk, Probi, Ong Th, Susu 등 여러 유명 브랜드를 통해 우유 시장을 선도했다. 연유 부문에서는 Ngoi Sao Phuong Nam과 Ong Tho 치열한 경쟁하고 있으며, 마시는 요구르트 부문에서는 도시 지역이 농촌 지역보다 잠재력이 더 큰 시장으로 떠오르고 Yakult와 Probi는 대표 브랜드가 되었다. 

 

 

4뷰티 및 헬스

 

뷰티 및 헬스 부문에서 선두를 차지한 제품들은 치약(P/S, Colgate), 생리대(Diana, Kotex), 샴푸 및 바디워시(Sunsilk, Clear)와 같은 익숙한 카테고리에 속한 제품이다.

 

 중에서 대기업 유니레버는 여러 유명 브랜드로 상당한 순위를 차지했다. 특히 치약 카테고리에서는 유니레버 소속의 P/S와 Close-up이 주요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Top 10 안에는 Colgate만이 Unilever 외에 상위 10위 안에 들어가는 브랜드로 포함되었다. P/S는 도시와 농촌 지역 모두에서 여전히 선두를 유지했다.

 

샴푸와 바디워시 품목에서는 Sunsilk, Dove, Rejoice 등 유니레버의 브랜드들이 대부분 상위권을 차지했다.

 

 

5홈케어

 

유니레버(Unilever)의 세 가지 브랜드인 Sunlight, OMO 및 Comfort는 4대 도시와 농촌 지역 모두에서 가정용품 (홈케어) 시장을 선도했다. 특히 선두 그룹에는 My Hao, Thanh Ha 화장지, Ha Noi 화장지 등 베트남 로컬 브랜드들도 포함되어 있다.

 

 

결론:

베트남의 주요 FMCG 브랜드들을 살펴보면, Unilever, Vinamilk 및 Masan이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브랜드였다. Unilever는 홈케어, 뷰티 및 헬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4대 도시와 농촌 지역 모두에서 소비자에게 뛰어난 접근 능력 덕분에 시장을 지배했다. Vinamilk는 유제품 시장을, Masan은 음식 시장을 우위를 강화했다. 

 

출처: https://marketingai.vn/kantar-top-thuong-hieu-fmcg-viet-nam-2024-unilever-masan-vinamilk-lien-tiep-dan-dau-nhieu-nhom-nganh-194240827145159985.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