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Cocoon Vietnam: 베트남 브랜드 수출 강화

Cocoon은 Nguyen Ngoc Bao, Nguyen Bao Tin, Pham Minh Dung 세 명의 청년이 설립하고 2013년에 론칭한 브랜드이다. 건축대학과 RMIT를 졸업한 세 명의 청년이 화장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점차 학습하고 경험을 쌓아 Cocoon을 비건 화장품 브랜드로 발전시켰으며, 2022년 매출이 2000억VND을 기록했다. 

 

Forbes Vietnam 잡지 120호에 Cocoon 창립자들의 사진

Cocoon은 오랜 경험이 있는 전문가 고용부터 출시 전 제품 검증까지 R&D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각 재료에는 베트남의 지역과 사람들에 대한 독특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는 믿음으로 창립팀은 커피(Dak Lak), 유기농 장미(Cao Bang), 강황(Hung Yen), 팜슈가 (An Giang), 코코넛 오일(Ben Tre)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더 많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포장은 단순한 스타일로 디자인되며 제품의 정보가 완전히 베트남어로 표시 된다.

 

Cocoon은 국내 시장외에도 국제로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제 수준 품질 검사 인증서는 Cocoon이 점차적으로 약국 및 슈퍼마켓 체인에 진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 8월 Cocoon은 동남아시아 최고의 소매 체인 중 하나인 가디언 말레이시아(Guardian Malaysia)와 협력하여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Cocoon 화장품에 대한 직접 유통 전략을 공동으로 구축했다. 그러나 제품을 국제시장으로 수출하기 위해서는 일본, 한국 등 화장품 산업이 발달한 국가들과 경쟁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며 추가적인 재원이 필요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