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Data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들이 더 나은 자외선 차단제를 찾고 변화하는 기후 조건에 적응함에 따라 선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 피부 톤을 밝게 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색소 침착 방지와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와 다른 기능을 결합한 다기능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GlobalData의 소비자 분석가인 Naveed Khan은 "sunification"이라 불리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화장품에 통합하는 것이 주요 뷰티 산업의 트렌드가 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GlobalData의 2024년 2분기 조사에 따르면, 58%의 중국 소비자들이 가성비 좋은 뷰티 제품이 다기능 효과를 제공하거나 고품질 성분을 포함한다고 응답했다. 이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된 메이크업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Estée Lauder와 bareMinerals 같은 글로벌 브랜드는 중국에서 SPF가 포함된 파운데이션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있다. 또한, 로컬 브랜드들도 Tmall과 JD.com과 같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다기능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Khan은 소비자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이 자신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적절한 사용 방법과 빈도를 알기 위해 제조업체들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https://retailasia.com/news/china-sees-increased-demand-suncare-produ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