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브랜드들도 환경 보호, 천연 성분, 그리고 지속가능한 발전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린 뷰티 분야에서 인기가 많은 브랜드 중 Lam Moc과 Cocoon 브랜드가 있다. Lam Moc은 글래디치아 페라(Gleditsia fera), 하수오, 무환자나무(Sapindus mukorossi), 아르간 오일, 호호바 오일, 자몽 에센셜 오일, 로즈마리 등 베트남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을 사용하는 헤어케어 브랜드로 유해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다. Lam Moc은 전통 약초를 사용하여 두피에 안전한 샴푸를 만들 뿐만 아니라 환경으로 배출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줄이기 위해 제품 리필을 제공하고 있다. 리필 서비스가 새롭지는 않지만 Lam Moc은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리필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노력했다.
Lam Moc외에 베트남 사람들도 Cocoon을 특히 좋아한다. Cocoon는 베트남 전역에서 선별된 천연 성분을 사용하는 베트남 뷰티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는 친환경 포장을 사용하고 미세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으며 지속 가능한 개발을 지향하고 있다. Cocoon은 "곰을 보호하기", "Animals Asia와 함께 코끼리 타기를 끝내기"와 같은 환경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Cocoon은 PETA와 세계 비건 협회에서 비건인증을 받은 최초의 베트남 브랜드이다. 2020년 말, Cocoon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비동물성 생산 과정을 보장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Leaping Bunny의 인증을 받았다.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Cocoon은 젊은 세대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ELLE Magazine의 ELLE Beauty Awards와 같은 권위 있는 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또 다른 브랜드인 Emmié by Happy Skin은 뷰티 공동체를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mmié by Happy Skin 브랜드는 2021년에 "여드름 치료 기금"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브랜드는 Emmié by HappySkin의 제품과 HappySkin Medical Spa의 스킨케어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100% 후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가들이 개발한 과학적인 스킨케어 루틴과 체계적인 뷰티 지식을 제공한다. 이것은 여드름 문제를 겪고 있는 젊은이들을 위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베트남 뷰티 공동체에 대한 브랜드의 깊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친환경 시대 속에서 많은 베트남과 국제 뷰티 브랜드들은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소비자들은 '자신을 위한 아름다움, 환경을 위한 아름다움, 다음 세대를 위한 아름다움'의 조화를 위해 이성적인 구매를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