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시장에서 인공지능(AI)이 미치는 영향력의 가치가 약 32억 달러였지만, 매년 20%의 성장률을 보여 2032년까지 약 2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2024년 7월 5일 호치민시에서 열린 Beauty Show 2024에서 스위스 DKSH 화학 원료 부문 CEO인 Roland Kraut는 향후 10년 동안 화장품 시장에서 인공지능(AI) 응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TikTok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소비자 경험을 개인화한 것처럼, 화장품 산업도 개인화 추세로 발전할 것이다.
Business of Fashion 보고서에 따르면 럭셔리 산업의 경영진 73%가 인공지능 기술 응용이 기업의 최우선 과제가 될 것이며, AI의 발전은 고객의 개인화 추세를 이끌 것이다.
현재 브랜드들은 샴푸에서부터 보습제, 메이크업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에게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AI는 제품 개인화에서 수요 예측 및 공급망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화장품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다.” 고 Roland Kraut가 말했다.
AI 발전 덕분에 발명가들은 새로운 성분의 특성을 예측하는 정확도를 높여 필요한 실험 횟수를 줄일 수 있다. 이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폐기물과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여 지속 가능한 개발을 지원한다.
생산에서 AI 활용 관하여 CEO Roland Kraut는 DKSH가 공급망 예측과 새로운 공식 개발에 AI를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AI는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뿐만 아니라 실패로부터 학습하여 더 나은 품질의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Beauty Show 2024 행사에서는 국내외 화장품 시장 트렌드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많은 전문가와 고객들이 모였다.
출처:https://tuoitre.vn/ai-dang-tao-ra-cuoc-cach-mang-trong-nganh-my-pham-2024070519401844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