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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니치 뷰티 브랜드, 베트남 시장 공략 기회

 

럭셔리 니치 뷰티 브랜드는 베트남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리테일에서 상당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베트남의 급성장하는 중산층과 상류층은 럭셔리 뷰티 제품에 큰 소비를 보이고 있다. 

 

LUXASIA 베트남 매니저인 Nguyen Ngoc Phong Dinh은 동남아시아의 다른 선진 럭셔리 시장과 비교 때, 베트남 소비자들은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더 높으며, 해외 브랜드, 특히 유럽과 미국 브랜드를 선호한다. 그리고 니치 향수는 소비자가 개인의 취향에 맞는 독특한 제품이나 브랜드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럭셔리 뷰티 브랜드들이 베트남 시장에 진입하려고 하고 있지만, 투자가 부족한 리테일 인프라가 큰 장벽이 되었다. 그러나 현재 베트남에서는 프리미엄 쇼핑몰 인프라가 크게 발전하고 있다.

 

베트남 전역이 프리미엄화가 진행되면서 2024년에서 2025년 사이에 현대적이고 럭셔리한 리테일 공간이 점점 더 확장될 것이다. 이는 국제 럭셔리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더 큰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LUXASIA의 소비자 경험 책임자 Karen Kwek이 말했다.

 

지난 5월, LUXASIA는 호치민시의 크레센트 몰(Crescent Mall)에서 자사의 플래그십 옴니 리테일 부티크 escentials 출시했다. 여기에는 Acqua di Parma, Frederic Malle, Killian Paris, Maison Francis Kurkdjian, Penhaligon's 등 유명 향수 브랜드는 물론 POLA, Olaplex 등 스킨 케어 및 헤어 케어 브랜드 제품 진열된다. 

 

"베트남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개인 상담을 받고 여러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것을 선호한다. 그들은 COVID-19로 인해 옴니채널 방식으로 쇼핑하는 것을 선호하게 되었” 과 Karen Kwek은 덧붙였다. 

 

LUXASIA는 2021년에 시장 확장을 시작하며 처음으로 싱가포르를 벗어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와 태국 방콕에 부티크를 오픈했다. 

 

베트남의 잠재력

 

베트남의 GDP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다른 국가들을 능가하며 약 6%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세계적으로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은 럭셔리 뷰티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베트남은 외국인 직접 투자(FDI)의 상당한 증가에 힘입어 향후 5년 동안 소득 수준의 급격한 성장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고 LUXASIA 베트남 매니저가 전했다.

 

가처분 소득의 증가와 삶의 질 향상으로 베트남 소비자들은 뷰티 및 라이프 스타일 제품 선택에서 더욱 세계화되고 있다.

앞서 SK-II는 LUXASIA와의 파트너십으로 베트남에 진출했으며, 현재까지 이 브랜드는 호치민 다카시마야 백화점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현지 소비자들은 뛰어난 보습력과 안티에이징 효능을 지닌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선호한다. 그들은 제품 효과를 우선시할 뿐만 아니라 제품이나 브랜드 스토리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현재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카테고리는 고급 향수이며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LUXASIA 베트남 매니저가 밝혔다. 

 

출처: https://www.cosmeticsdesign-asia.com/Article/2024/07/03/Can-luxury-niche-beauty-brands-crack-brick-and-mortar-retail-Vietn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