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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이슈 및 정책

베트남 전자상거래, 친환경 물류 전환 필수

최근 동안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성장률은  세계 최고의 국가 하나였으며, 베트남 경제 발전에 기여를 했다. 그러나 이러한 급속한 발전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많이 사용하는 포장 과정과 상품 물류 서비스에서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과도한 이산화탄소 배출을 초래했다.

 

지속가능한 베트남 경제가 되도록 촉진하려는노력은 전자상거래 산업 분야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전자상거래에서의 친환경 물류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향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자 상거래에서의 친환경 물류에 대한 이해

 

전자상거래 소매 분야에는 배송 단계(대량의 탄소 배출) 포장 단계(카톤 박스, 플라스틱 포장, 버블랩, 일회용 플라스틱) 가지 주요 단계가 있으며, 빠른 배송의 경우 더욱 영향력이 높다.

 

친환경 물류는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급망과 화물 운송을 관리하는 방법이다. 제품 포장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포장재의 재사용 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전자상거래에서의 친환경 물류 전환의 이점

 

기업이 친환경 물류로 전환하면 환경에 대한 직접적인 영향을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 기타 오염 물질을 최소화할 있다. 활동은 폐기물 재사용 재활용을 통해 천연 자원을 보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기업들은 경로를 최적화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장기적인 운영 비용을 절감할 있다. 기업들은 신뢰도를 향상시켜 환경을 보호하고 싶은 고객을 유치할 있다. 덕분에 친환경 물류 전환의 선두 기업은 다른 기업에 비해 경쟁 우위를 갖게 것이다.

 

베트남 전자상거래의 친환경 물류에 대한 많은 도전

 

친환경 물류로의 전환은 기업, 특히 중소기업에게 어려운 과제이다.

 

첫째, 물류 서비스의 친환경 전환에 대한 인식이다. 기업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친환경 물류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높지 않다. 많은 기업에서는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에 투자함으로써 얻을 있는 장기적인 이점을 명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소비자들 역시 친환경 물류의 영향을 명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둘째, 인프라는 다른 과제이다. 베트남의 교통 인프라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이로 인해 전기차, 전기오토바이 친환경 이동수단의 보급이 어려워지고 있다. 전기차 충전소, 창고, 그린유통센터 지원 인프라 부족도 기업들에게 어려움을 주기도 한다.

 

셋째, 비용도 핵심 요소이다. 친환경 물류 시스템에 투자하려면 초기 시설 기술 비용이 많아 많은 기업, 특히 중소기업이 적응할 없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프로세스에 따른 재활용 폐기물 처리에 소요되는 비용이 재정적 부담이다.

 

마지막으로, 기술의 역할도 중요하다. 친환경 물류 관리 최적화 기술은 아직 새로운 기술로 널리 적용되지 못하고 있다. 첨단 기술의 부족은 대부분의 기업에서 친환경 물류 활동의 효율성도 감소시킨다. 교통 분야의 정보 기술 적용 수준은 높지 않으며 주로 육로, 항공 등을 통해 운송되므로 CO2 배출이 많이 발생한다.

 

전자상거래의 친환경 물류 전환은 필수 트렌드일 뿐만 아니라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이기도 하다. 이러한 전환은 효과적인 친환경 물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기업, 정부 소비자 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

 

출처:

https://moit.gov.vn/phat-trien-ben-vung/chuyen-doi-logistics-xanh-trong-thuong-mai-dien-tu-la-yeu-cau-can-thiet.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