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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 Health

베트남의 기능식품 시장, 발전할 여지 많다

현재 기능성 식품 헬스케어 제품과 영양 보충제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놀라운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여지와 강력한 성장 속도

 

Euromonitor에 따르면 베트남의 기능 식품 산업 규모가 2022년에 약 24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3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7%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경제 회복의 어려운 장벽에 직면해 있지만 기능 식품 시장은 소비자들의 실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발전할 여지가 크다.

 

코비드 대유행과 기후 변화로 등으로 인해 베트남 사람들의 건강 관리 습관과 인식은 이전 시기와 많이 달라졌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은 치료보다는 예방에 집중하여 건강에 투자하기 시작하였다. 최근 몇 년 동안 베트남 소비자들은 영양이 신체 및 정신 건강에 미치는 역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일반 식단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필수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명확한 이점 덕분에 건강 기능 식품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Buzzmetrics의 2023년 기능식품 산업 인사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기능식품을 사용하는 주요 동기는 개인 건강 증진이 41.3%로 가장 높은 논의 비율을 차지하였다. 이는 건강 유지와 건강한 생활 습관의 가치를 중시하는 일반적인 경향을 반영하였다. 또한, 급격한 경제사회적 발전으로 인해 생활과 업무의 압박이 증가하고, 직장인들은 식사를 제대로 할 시간이 거의 없다. 이와 함께 가공식품 소비 습관도 영양 결핍과 불균형을 초래하였다. 따라서 기능식품을 통한 적극적인 영양 보충은 편리하고 유용한 대체 방법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건강을 중시하고,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의 가치를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베트남 사람들은 기능식품을 선택할 때 여러 가지 장벽에 직면하고 있다. 특히 제품의 출처 투명성과 기능 식품 사용 시 실제로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한 우려가 있다. 이는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려는 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 기업들에게 상당한 도전 과제가 되고 있다.

 

기능식품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

 

베트남 건강 기능 식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관련 당국들은 시장 안정화와 기업들에게 건강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여러 계획을 제시하였다. 또한, 정부는 제품 품질 관리와 각 소비자에게 적합한 영양소 함량을 투명하게 공개해야 하는 규정을 마련하였다. 이외에도 기능식품 제조 기업들이 식품 안전 조건 인증서 또는 우수 제조 관리 기준(GMP) 인증서를 충족해야 하도록 하였다.

 

이러한 요구 사항과 소비자 신뢰 구축 목표를 위해 기업들은 끊임없이 기술과 공정을 혁신하여 고품질 제품을 출시하여야 한다. 동시에, 기업들은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시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Care For Vietnam의 영업 및 마케팅 이사인Vũ Hải Dương 씨는베트남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기능식품 소비 측면에서 매력적인 시장 하나이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능식품 제조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제품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법규에 맞추어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해야 한다. 첨단 기술의 적용과 규정 준수를 통해 사용자들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만드는 주력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첨단 기술의 적용과 규정 준수가 강조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