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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réal 케이스터디: L'Oreal Virtual Try On, 1억 회의 이용 횟수 기록

 

최근에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AR, VR 등 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미디어 채널에서 많이 언급되는 추세이다. 이를 언급할 때, 화장품 업계의 거대 기업인 L'Oréal의 사례를 빼놓을 수 없다. L'Oréal은 AR을 매우 전략적으로 마케팅에 적용하여 수 십억 이용 횟수를 기록하며 혁신적인 경험을 향상시켰다.

 

L'Oréal의 도전과제, 실제 경험과 온라인 쇼핑

 

1909년에 설립된 L'Oréal S.A는 프랑스의 최고의 뷰티 케어 기업 중 하나이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해지는 화장품 시장과 디지털 시대에 따른 소비자 수요의 복잡한 변화로 인해  L'Oréal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L'Oréal은 고객 경험을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결정이 립스틱 테스트 단계에 크게 좌우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즉, 고객이 립스틱을 테스트하는 횟수를 늘리면 L'Oréal이 수익을 늘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게다가 온라인 쇼핑은 전 세계 소비자, 특히 화장품에 있어 피할 수 없는 추세이다. 따라서 L'Oréal은 온라인 쇼핑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고객의 제품 경험을 최적화해야 한다. 

 

L'Oréal이 선택한 솔루션은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었다. 구체적으로, 이 브랜드는 2019년 한 해에만 연구 및 혁신에 9억 8,500만 유로를 투자했다. 그 중 AR과 AI는 로레알이 가장 강력하게 개발하는 두 가지 기술로, 사용자가 매장에 가지 않고도 온라인 채널에서 바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L'Oréal, AR을 통해 온라인 화장품 부문에 혁명을 일으켰

 

1메이크업 지니어스(Makeup Genius) 애플리케이션 런칭 

로레알의 VR 애플리케이션 캠페인은 2014년 처음 구현됐다. 이때 브랜드는 VR 기술을 활용해 립스틱 색상을 얼굴에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메이크업 지니어스(Makeup Genius)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이 기술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 모두에 적용돼 립스틱을 직접 바르지 않고도 얼굴에 립스틱 색상을 확인하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Makeup Genius는 출시 직후 열풍을 일으켰고, 특히 중국 소비자들이 수백만 건의 다운로드를 하였다.

 

 

Makeup Genius는 소비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지만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야 하는 제한 사항이 있다. 이로 인해 많은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끼고 트라이온를 하지 않게 되었다. 또한, Makeup Genius에서는 메이크업 제품만 체험할 수 있다. 그러나 로레알은 소비자의 뷰티 케어 요구 사항에 메이크업 외에도 스킨케어나 헤어케어 등 다른 많은 요소가 포함되어야 한다는 점을 발견했다. 

 

2. “Try On” (트라이온) 기술 개발, 다양한 뷰티케어 요구 충족 

 

2018년에 L'Oréal은 인상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주는 제품을 보유한 캐나다 스타트업인 Modiface를 인수했다. 2018년 Modiface의 참여로 L'Oreal은 "Virtual Try On" 툴킷을 공식 출시했다.  툴킷을 통해 사용자들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거나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로레알 파리 웹사이트에서 자사의 블러셔, 아이섀도우, 아이라이너, 립스틱, 염모제 등 300개 이상의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L'Oréal의 툴킷을 사용하려면 소비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라이브 비디오 기능을 사용하거나 셀카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된다.

 

 

소비자들이 매장이나 쇼핑센터에 직접 가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없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로레알의 기술은 더욱 강해졌다. 이에 따라 그들은 온라인 제품 테스트 기술을 찾기 시작했고 이 활동이 오늘날까지 점점 더 대중화 고 있다. 

 

3. L'Oréal 기술 적용의 결과 

 

L'Oréal Paris의 수석 마케팅 이사인 Anne Marie Nelson-Bogle은 기술 적용의 목표가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쇼핑 과정에서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동시에 트라이온 기술은 사람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뷰티 체험을 제공하며, 특히 제품을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개인화 수준을 높일 수 있다. 

 

현재까지 L'Oreal Virtual Try On은 총 10억 회 이상의 이용 횟수를 기록했다. 2023년에만 이 브랜드의 이용 횟수는 약 1억회에 달해 2022년 대비 150% 이상 증가했다.

 

결론:

L'Oréal의 성공적인 AR 활용 전략은 기술적 완성도, 소비자 행동 및 경험 분석, 새로운 트렌드에 적응 등 여러 뛰어난 장점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L'Oréal은 10억 건 이상의 도달 횟수를 기록하며 매출 성장의 기회를 크게 확대하고 유용한 경험 덕분에 고객 유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었다. 

 

출처:https://marketingai.vn/mang-trai-nghiem-thuc-te-len-kenh-online-loreal-da-su-dung-ar-ra-sao-de-dat-1-ty-phien-dung-thu-19424040809431362.htm

 

Mang trải nghiệm thực tế lên kênh online - L'Oréal đã sử dụng AR ra sao để đạt 1 tỷ phiên dùng thử?

Trong những năm gần đây, việc ứng dụng các công nghệ thực tế ảo như AR, VR để tăng cường trải nghiệm khách hàng là xu hướng được nhắc đến rất nhiều trên các kênh truyền thông. Khi nhắc tới c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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