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9일 하노이에서 “2024년 뷰티 산업: 도전을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로 전환”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포럼이 열렸다.
베트남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점차 커지고 있으며, 연평균 성장률은 6%에 이르며, 2016년 20억 달러에서 2021년에는 거의 27억 달러로 증가했으며, 2026년까지 총 화장품 시장 매출은 3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베트남의 화장품 시장이 매우 유망하고 매력적인 시장임을 보여준다.
베트남 보건부 산하 의약품청(DAV)과 보건소들에서 발표한 화장품 제품 등록서의 수에 관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22년까지 8년간 총 296,116개의 화장품 제품 등록서가 발급되었으며, 그 중 수입 화장품이 전체의 70%를 차지했다.
“2024년 뷰티 산업: 도전을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로 전환”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포럼에서 보건부 산하 의약품청(DAV)의 화장품 관리 부서 책임자인 Chu Quoc Thinh 박사는 “외국 투자자들은 화장품 생산 및 유통 시스템 확대를 위해 베트남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로 인해 베트남 화장품 브랜드들은 시장 점유율이 크게 감소하게 된 상황에 처해 있다. 또한, 국내 화장품 산업은 환경 보호, 제품 품질 등에 대한 많은 엄격한 요구 사항에 대응해야 하고 있다.”고 발표하였다.
한편,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상업 플랫폼 (Zalo, Facebook 등)에서 판매되는 원산지가 명확하지 않은 화장품 제품이 등장하면서 고객들은 신뢰할 만한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택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 전문가들의 예측에 따르면 2024년과 향후 몇 년 동안 베트남 화장품 산업은 계속해서 강하게 발전하고 성장할 것이다. 그러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기업들은 제품 품질, 지속 가능성, 기술 혁신에 집중하고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는 동시에 경쟁력을 향상하고 고객 요구 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유연성과 적응성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현재 유기농 및 천연 유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다. 따라서 브랜드들은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제품을 개선하고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가 중요하다.
이번 포럼에서 Mr. Thinh 박사는 화장품 시장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의약품청(DAV)은 보건부 산하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화장품 시장 관리에 관한 시행령을 개발 중 이라고 전했다.
베트남 화장품 시장의 규모, 제품 유형 및 사업 형태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시행령 개발 및 발표는 ▲ 화장품 관리와 관련된 정책 및 법률적 문제를 해소 ▲ 화장품 관리에서 행정 절차를 줄이고 단순화 ▲ 국내 화장품의 품질을 향상시켜 수입 제품과의 경쟁력을 강화 ▲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화장품에 접근할 수 있는 가능성을 향상 등에 기여할 것이다.
이번 시행령에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3가지 정책 내용이 예상된다.
- 첫째, 국제관행 및 ASEAN 화장품조화협정에 따라 화장품의 특성 및 용도를 기재하는 기준의 일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화장품 제품 공보 (화장품 제품 등록) 규제를 강화한다.
=> 이 정책은 외국에서 생산되는 화장품의 특성, 용도 등에 관한 화장품 제품 등록서를 엄격히 규제함으로써 사전검사 단계를 규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둘째, 4.0혁명 추세에 맞춰 화장품 관리에 대한 사후검사 업무를 강화하고, 화장품 관리에 정보기술 적용을 추진하며 행정 절차를 줄이고 단순화 한다.
=> 이 정책은 ▲화장품 관리에 관한 국가 데이터 구축, 공공 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중앙 기관에서부터 지방 기관 이르까지 화장품 행정 절차 해결을 하여 사후 검사 업무를 강화, ▲ 화장품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제품 원산지를 추적, ▲ 화장품 광고 활동에 대한 행정 절차를 단순화하고 화장품 제품 등록서를 연장 등 목표로 한다.
- 셋째, CGMP-ASEAN 표준 적용을 통해 국내 생산 화장품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출처: https://suckhoedoisong.vn/bo-y-te-dang-xay-dung-nghi-dinh-quan-ly-my-pham-16924041916590242.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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