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베트남 메이크업 브랜드 Lemonade 사례 연구

베트남 메이크업 브랜드인 Lemonade Cosmetics Quach Anh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런칭한 브랜드이다. 브랜드는 베트남 여성들에게 쉬운 메이크업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설립되었다.

 

#1 뷰티 케어 산업의 소비자 세그먼트 분석

Quach Anh과 팀원들은 뷰티 케어 산업의 소비자 세그먼트를 연구하고 분석했다.

 

#2 브랜드의 핵심 포지셔닝 결정

 

Lemonade Dual Eyebrow 제품은 다기능 ​​편의성의  제품 속성을 최우선으로 하였다.

Lemonade Dual Eyebrow: 아이브로우 펜슬과 아이브로우 마스카라의 결합

 

경쟁 환경:

  • 메이크업 제품
  • 스킨케어 제품(예: 톤업 선크림, 컬러 립밤)
  • 미용 문신 서비스
  • 메이크업 필터

 

경쟁 브랜드:

  • 미국: Maybelline, Loreal
  • 한국: Merzy, Clio, 3CE
  • 중국: Perfect Diary

 

대상 고객:

  • 여성, 18~35세 (주요 22~26세)
  • 대도시에 거주
  • 직업: 최종학년 학생, 졸업생, 직장인
  • 결혼 여부: 미혼/기혼(자녀 없음)
  • 트렌드를 빠르게 받아들이는 사람
  •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고 싶은 사람
  • 바쁘기 때문에 편리함을 좋아하는 사람

 

고객 인사이트(Insight):

  • 아름다운 메이크업을 좋아하지만 빠르고 쉬워야 함
  • 제품은 편리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시간을 절약하고 피부색과 피부 타입에 적합해야 함
  • Lemonade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워크샵을 통해 메이크업이 더 이상 어렵지 않음을 보여줌

 

가치관, 신념 성격:

  • 활동적이고 창의적이며 지능적임
  • 모든 여자들이 메이크업을 쉽게 잘 할 수 있다고 믿음

 

신뢰하는 이유

  • 다기능 제품
  • 베트남 여성의 피부와 생활 습관 및 베트남 기후를 기반으로 연구 개발된 제품
  • 거의 15년 경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Quach Anh에 의해 검증됨
  • 5년 동안 수백만 개의 제품이 판매되고 유명 기관으로부터 상을 받았음
  • 베트남 소비자와 뷰티 커뮤니티 및 전문가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음

 

#3 문제 기회 분석

 

뷰티케어 산업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Lemonade Dual Eyebrow 제품은 ​​전자상거래에서 안정적인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Lemonade Dual Eyebrow ELLE BEAUTY AWARDS 2023에서 로컬 메이크업올해의 제품 상을 수상했다. Quach Anh 전반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우기 위해 구매 행동, 6P 분석, 완수해야 작업 (J2BD, Job-2-Be-Done) 등을 분석했다.

 

#4 Lemonade Dual Eyebrow 제품의 마케팅 전략

 

Lemonade Dual Eyebrow 대한 고객 인식을 높이기 위해 Quach Anh 팀원들은 다음과 같은 가지 마케팅 활동을 제안했다.

  • 틱톡에서의 제품 사용 안내 동영상
  • KOCs/KOLs 사용
  • 뷰티, 메이크업 관련 포럼/페이스북 그룹에서 상호 작용
  • 페이스북 광고 실행
  • 판매 현장에서 특별 무료 체험
  • 판매 현장에서 워크샵을 진행

 

틱톡 채널에서의 마케팅 활동

 

처음에 Quach Anh 주로 엔터테인먼트를 목적으로 하는 틱톡 채널을 구축했다. 코로나19 발생했을 그녀는 화장 전후 트렌드를 따라잡았고 팔로어 수가 증가했다. 그러나 틱톡에서 Quach Anh 메이크업 아티스트 대신 Quach Anh 틱토커가 되는 것에 대해 걱정하기도 했다. 따라서 그녀는 자신의 개인 브랜드를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Lemonade 브랜드를 베트남 메이크업 브랜드로 명확하게 포지셔닝했다.

 

현재 Quach Anh 틱톡 채널은 주로 여성들에게 유용한 메이크업 팁을 제공한다.

  • Quach Anh과 함께하는 쉬운 메이크업 시리즈
  • 쉬운 메이크업 팁
  • 변신 챌린지

 

Quach Anh과 함께하는 쉬운 메이크업 시리즈

 

Lemonade 브랜드 틱톡 채널은 현재까지 5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Quach Anh 채널의 팔로워 수는 120 명을 넘었다. 이는 그동안 Quach Anh 팀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Quach Anh 따르면 틱톡 채널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려면 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 다른 사람이 하지 않은 일,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 콘텐츠 품질이 핵심이다.

출처:

https://plato.edu.vn/cafe-thuong-hieu/case-hoc-vien-ung-dung/lap-ke-hoach-marketing-tong-the-voi-case-study-my-pham-lemonade.html#Viec_can_lam_J2B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