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베트남 코멤 (Co Mem) 브랜드의 우수한 인적자원: 브랜드의 개발 노하우

적극적으로 인재를 모집하고 직원들의 전문성과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Co Mem 같은 베트남 화장품 브랜드가 성공을 거두기 위한 가장 중요한 사항이다.

 

과거에는 베트남 화장품 시장이 거의 외국 브랜드가 주도하였지만,  최근 동안 베트남 생산 제품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선택받기 시작했다. 점차 강화되는 국내 화장품 산업은 해마다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에서 화장품 연구 생산을 위한 인력을 찾고 채용하려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현재 호치민시 농림대학교만이 화장품 전공을 제공하고 있으며, 호치민시 국립대학  과학자연대학교, 껀터(Can Tho) 대학교, 다낭 사범대학교 등에서 화장품 제약 전공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화학, 생물학, 의학, 약학과 관련된 전공을 졸업한 학생들은 화장품의 연구,  생산 분야에서 일할 있다.

 

아세안 화장품위원회가 제정한 표준인 CGMP 기준을 충족하는 공장에 투자한 브랜드사인 Co Mem 화장품 연구 생산 분야에서 전문성이 높은 고급 인력을 유치하고 있다. Co Mem 따르면, 공장 직원의 80% 전문성이 높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 약사이며, 이들 많은 사람들이 설립 초기부터 회사와 함께 일해왔다.

직원의 높은 전문성이 Co Mem의 성공을 결정하는 요인 중 하나다. 사진: Co Mem

 

Trinh Dang Thuan Thao 브랜드의 창립자이자 연구 개발 부서의 책임자이다. 그녀는 프랑스 Louis Pasteur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약사로, 그녀의 지식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국내의 귀중한 약초를 최대한 활용하고,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기 위해 베트남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했다.

 

Co Mem의 창립자이자 연구 개발 부서의 책임자인 Trinh Dang Thuan Thao. 사진: Co Mem

 

Co Mem 공장은 7개의 부서로 구성되며 많은 현대식 기계 장비를 보유하고 전문적이고 폐쇄적인 생산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다. 브랜드는 항상 높은 기준을 적용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제품의 품질을 보장한다. 현재 공장에는 100 명의 직원이 있으며 22 % 석사 학위 이상을 취득한 사람이다. 공장의 핵심 인력은 모두 약학, 제약 기술, 생명 공학 분야에서 교육을 받은 전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다.

 

Co Mem 인사 관리부 책임자인 Nguyen Thi Thuy Dung "Co Mem 항상 전문 기술, 풍부한 경험과 삶의 경험을 가진 지원자를 선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그들은 긍정적이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배우려는 의지가 있으며 특히 성실하고 Co Mem 문화에 적합한 사람들이다." 말했다.

 

Co Mem 공장의 직원은 모두 교육을 제대로 받았다. 사진: Co Mem.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요소는 사람이다

 

인력 개발과 교육에 집중한 덕분에 Co Mem 8년간의 여정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했으며, 공장 생산량을 50 만개 제품으로 늘리고 전국 43 개의 독점 유통 매장에게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Co Mem 생산부터 판매, 고객 서비스까지 모든 직원이 "안전하고 진실한 가치" 많은 고객에게 전달하는 홍보 대사라고 강조했다.

 

'Co Mem 8주년' 선물 세트. 사진: Co Mem.

 

Co Mem 베트남 약초에 대한 높은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라이차우 인삼의 항노화 활성 성분을 연구하고 Sam 1700 화장품 라인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선구적인 브랜드가 되었다. 브랜드 런칭 8주년을 맞이하여 Co Mem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Sam 1700 수분 크림과 Sam 1700 아이 크림을 선택하여 'Co Mem 8주년' 선물 세트를 런칭했다. 이는 Co Mem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자연 유래 뷰티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적용하는 다양한 많은 선물, 혜택 프로모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