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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브랜드 & 제품

롱 차우(Long Chau), 제약 소매 체인 기술화

제약 소매 시장은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FPT가 Long Chau 약국을 합병하기로 결정했을 때 다른 경쟁업체들은 수백 개의 매장 시스템을 이미 개발한 상태였다. 그리고 Long Chau는 30,000개가 넘는 품목의 재고 및 공급원 등 많은 과제에 직면해 있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불과 5년 만에 Long Chau의 규모는 약국 1,000개로 급속히 성장하여 각 지역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이는 디지털 기술을 비즈니스에 적용한 덕분이였다.

 

FPT Long Chau CEO Nguyen Do Quyen이 Long Chau가 5년 만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여 달성한 성과에 대해 공유하였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에 대한 아이디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오프라인 판매 모델은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Long Chau는 판매 앱을 만들었다. 또한 실시간으로 재고를 확인하는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필요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팬데믹 기간 동안 매장에서 약사의 업무량을 줄이면서 5배 더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Long Chau 약국의 브랜드 인지도는 50% 증가했고, 온라인 방문 수는 150% 늘어났다. 

 

거대 기술 기업인 FPT에서 지원 받음

FPT Software는 Long Chau가 적절한 디지털 혁신 방법을 갖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도록 도왔다. 적용되는 일부 기술은 다음과 같다.

 

MRP 시스템: 실시간으로 상품 수량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어 재고를 더 잘 관리할 수 있다.

Real Sale App(RSA): 약사는 휴대폰만으로 보다 쉽게 ​​약국에 있는 제품을 적극적으로 검색할 수있다. 

Long Chau Delivery(LCD): Long Chau의 배달 직원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으로 Google 지도와 통합되어 정확한 위치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택배 시간을 24시간에서 단 3시간, 도시 지역에서는 1시간으로 단축할 수 있었다.  

 

앞으로 Long Chau는 다양한 결제 방법(현금, 전자 지갑 및 카드 결제)을 통해 건강관리 제품과 FMCG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자동 판매기를 배치할 예정이다. 

 

Long Chau의 미래 자동 판매기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