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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브랜드 & 제품

차(tea)로 만든 제품 다양화

 

Kim Đin(김디엔) 차의 대표 Li Th Qunh Dao (라이 티 꾸인 다오)는 최근 몇 년간 베트남 차 산업, 특히 동(Lâm Đồng)  지역의 차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람동 차의 주요 시장은 수출이지만, 시장 축소와 낮은 가격으로 인해 많은 차 생산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디엔 차 역시 수출을 목표로 했지만, 국내 시장에서도 차에 대한 다양한 수요가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국내 시장을 위한 차의 다양화

 

현재 베트남에서는 전통적인 차 음용 방식뿐만 아니라, 밀크티(젊은 층), 뷰티 티(여성층) 등 다양한 형태로 차를 소비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김디엔 차는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차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 밀크티용 차: 독특한 가공 방식으로 만든 차잎을 활용해 깊은 향과 부드러운 단맛을 지닌 차를 생산, 밀크티 브랜드에서 선호하는 제품을 출시

 

- 건강·미용을 위한 차 제품: 일본에서 도입한 분쇄 기술로 만든 고품질 말차(Matcha)를 제공하여 디저트, 음료 및 식품 산업에서 활용

 

김디엔 차는 이제 단순한 수출용 제품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차 제품을 개발하며, 베트남 차 산업의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OCOP 인증을 받은 김디엔의 차 제품

 

김디엔의 대표 라이 티 꾸인 다오는 현재 50헥타르의 특산 차 재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변 농민들로부터도 차를 매하고 있다. 2025년 건기를 맞아 김디엔은 말차 생산을 위해 차밭을 재정비하고 재배 방식을 개선하여 최상의 원료를 확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에서 말차(matcha)의 수요가 안정적이며, 기존 전통 차보다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고 있어 김디엔은 말차 생산에 적합한 차 재배로 방향을 전환하고 있다. 이를 위해 차밭에 차광막(검은 그물망)을 설치하여 차나무가 그늘에서 자랄 수 있도록 하고, 엽록소 함량을 높여 품질 좋은 찻잎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김디엔은 9가지 차 제품을 OCOP(One Commune One Product) 인증을 받아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우롱차우롱 말차센차(일본식 녹차)발효 우롱차 등이 있다.

 

 중에서도 김디엔의 대표적인 차 제품은 “쌀 차(Trà Go)이다. 이 제품은 고원에서 자란 녹찻잎과 베트남산 흰쌀 결합하여 만들어지며, 끓였을 때 고소한 맛과 은은한 향이 어우러지고, 영양도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차로 평가받고 있다.

 

김디엔은 이러한 차 제품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쌓아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

 

출처: https://baomoi.com/nguoi-tre-tim-huong-di-cho-tra-c51630407.e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