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은 다양한 새로운 메이크업 스타일이 발전하고 돌아온 해였다. 2023년이 Clean Girl 스타일 의 유행으로 기억된다면, 2024년에는 Bluecore, Douyin, Latte makeup 등 다양한 메이크업 레이아웃이 핫 트렌드로 떠오르며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러한 메이크업 트렌드의 확산과 함께 화장품 시장도 활발히 성장하고 있으며, 많은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1. 립 머드 (Lip Mud)
2024년의 핫 메이크업 트렌드 중 하나는 립 머드이다. 이 립스틱은 부드럽고 크리미한 텍스처로, 입술에 바르면 촉촉하고 부드러워 건조함 없이 지속된다. 그뿐만 아니라, 이 립스틱 라인의 강점은 "필터 효과"를 주어 입술을 매끄럽고 균일하게 만들어주며, 탁월한 결점 커버와 오랜 지속력을 자랑하는 점이다.
FWEE는 2023년 말 립 머드 제품을 출시하며 큰 인기를 끌기 시작한 브랜드로,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개성을 지닌 제품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FWEE의 "Lip & Cheek Blurry Pudding Pot"는 독특한 디자인과 텍스처, 다양한 색상으로 인기를 끌면서 립 머드가 뷰티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 제품은 30만동 (한화 약 1.7만 원) 정도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여전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FWEE의 성공에 힘입어 Dasique, Merzy, Into You, AOU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도 립 머드 제품을 출시했다.
2. 립글로스
2024년에 Clean Girl 메이크업 트렌드 덕분에 촉촉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을 강조하는 글로시 립 메이크업이 여전히 인기를 끌었다. 한국, 중국, 태국 등 아시아 브랜드들이 다양한 립글로스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에서도 Romand는 20만동 (한화 약 1.1만 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으로 베트남 립글로스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Romand 제품은 다양한 메이크업 스타일에 어울리는 색상과 뛰어난 지속력, 적당한 광택을 제공하여 완벽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3. 크림 블러쉬
2024년에는 Sun-kissed Blush, Boyfriend Blush 등 다양한 블러쉬 메이크업 트렌드가 인기를 끌면서 크림 블러쉬 제품이 급부상했다. 사용 편의성, 쉬운 사용법, 뛰어난 발색력, 지속력, 부드러운 텍스처 등의 장점 덕분에 크림 블러쉬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Rhode, Rare Beauty, Lilybyred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도 핫한 크림 블러쉬 제품을 출시하며 경쟁에 뛰어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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