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Trung Nguyên Legend, 2024년 Shopee에서 커피 시장 점유율 40.7% 차지

1996년 세계적인 맛을 자랑하는 로부스타 커피의 고향으로 불리는 Buôn Ma Thuột (부온마투옷)에 설립된  Trung Nguyên Legend는 독창적인 커피 생태계를 끊임없이 발전시키며, 베트남 커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데 기여해왔다. 28년 이상의 발전 끝에, 이 브랜드는 300여 종의 커피 제품을 100개 이상의 국가로 수출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시대에 접어들며, Trung Nguyên Legend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는 것이 베트남 커피 제품을 소비자에게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을 인식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채널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Trung Nguyên Legend는 국내외 여러 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 적지 않은 도전에 직면했특히, 제품이 최상의 상태로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배송 시간 확보, 운송 중 위험 관리 등 물류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다. 

 

 

Trung Nguyên Legend는 대규모 프로모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Shopee Video 기능과 Shopee 광고 패키지를 활용하여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또한해당 브랜드는 Shopee의 포장 및 배송 지원 서비스(SBS)와 Freeship Extra 서비스를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데이터 분석 회사인 Metric의 따르면, 2024년 Trung Nguyên Legend는 Shopee에서 커피 카테고리의 매출 시장 점유율 40.7%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Shopee Mall 매장은 매출 기준으로 1위를 기록했다.  Trung Nguyên Legend의 제품인 G7 Instant Coffee, Trung Nguyên Legend Classic, Special Edition 등은 모두 Shopee에서 인기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특히, 현재 G7 3in1 제품은 21,000개 이상 판매되었으며, 2024년 Shopee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커피 제품이다. 

 

 

또한, Shopee의 지원 덕분에 이 브랜드의 매출은 최근 11.11 메가세일 이벤트에서 이전의 대규모 캠페인들에 비해 150% 성장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35% 증가했다. 

 

Trung Nguyên Legend 관계자는 “Shopee는 브랜드의 매출 성장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문화적 가치와 창의적 철학을 커뮤니티에 전달하는 효과적인 채널이다. 앞으로 우리는 Shopee와 계속 협력하여 판매자 지원 기능과 도구를 최대한 활용하여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더욱 강력하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https://thanhnien.vn/thuong-hieu-viet-va-chien-luoc-thich-nghi-de-hoa-minh-vao-dong-chay-tmdt-185241212143854072.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