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Yên Bái, 계피 제품 수출 촉진 및 홍보 채널 구축

북부 지역에서 가장 큰 계피 재배 면적을 보유한 Yên Bái성은 계피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계피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동시에 유기농 계피 재배 면적을 확대해 엄격한 수출 기준을 충족하고 Yên Bái성 계피의 경제적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

Yên Bái성의 계피는 50종의 제품으로 가공되며, 그중 28개 제품이 OCOP 3성급 이상의 인증을 받았다.

 

계피 제품의 다양화

 

계피는 Yên Bái성의 10 주요 농작물 하나로, 재배 면적이 80,000  헥타르를 초과하며, Văn Yên, Trấn Yên, Lục Yên 지역에 집중적으로 분포하고 있다. 매년 건조 계피 껍질 22,000, 계피 에센셜 오일 600, 다양한 종류의 계피 목재 70,000  입방미터 이상을 생산하며, 지역에서 계피를 통해 얻는 수익은 1 동을 초과하고 있다.

 

Văn YênAn Thịnh마을에서 신뢰받는 계피 수매 1 가공 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Nguyễn Văn Tám -  Quế Sơn 협동조합의 이사장은계피는 껍질, 가지와 , 목재, 뿌리까지 모두 경제적 가치가 높은 자원으로 활용된다 말했다.

 

에센셜 오일 가공 기술의 발전 덕분에 계피의 가지, 잎부분까지 모두 수집되어 계피 에센셜 오일 증류에 활용되고 있다. 이렇게 생산된 계피 에센셜 오일은 마사지 오일, 방향제, 계피 향초, 바닥 세정제, 설거지 세제 다양한 가공 제품으로 재탄생한다. 외에도 계피는 식품 조미료, 화장품, 약재 제조에도 주요 성분으로 사용된다.

Yên Bái성에는 현재 계피 껍질 수매 및 1차 가공 시설 300곳, 계피 에센셜 오일 증류 시설 34곳, 계피 가공을 전문으로 하는 협동조합 및 기업 26곳이 운영되고 있다.

 

계피 목재는 가구 제작, 바닥재, 합판, 집성판, 바이오 숯 생산 등에 사용되며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계피 목재는 20종 이상의 아름다운 수공예품으로 가공된다. 대표적으로 계피 선물 상자, 이쑤시개 통, 꽃병, 차통, 계피 그림, 계피 찻잔 세트, 계피 담뱃대 등이 있다. 이러한 제품은 독특하고 환경 친화적이며, 계피 특유의 향기를 지니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Yên Bái성 농업농촌개발청의 통계에 따르면, 현재 Yên Bái성의 계피는 약 50종의 제품으로 가공되고 있다. 그중 28개 제품은 OCOP 3성급 이상의 인증을 받았으며, 계피 에센셜 오일은 계피를 활용한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여겨진다. 성 내에는 계피 껍질을 수매 및 초가공하는 시설이 약 300곳, 계피 에센셜 오일 증류 시설 34곳, 계피 제품을 가공하는 협동조합 및 기업 26곳이 운영 중이다. 또한, 250개 이상의 계피 묘목 생산 시설 및 가정이 운영되고 있다.

Yên Bái성의 총 생산량은 22,000톤의 건조 계피 껍질, 약 600톤의 계피 에센셜 오일, 70,000 입방미터 이상의 계피 목재로, 총 가치가 1조 동을 초과한다.

 

깨끗한 계피 재배 지역 확대

 

계피의 수출 품질 기준을 충족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많은 가공 시설들이 더 깨끗한 생산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ISO 인증을 받아 유기농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계피의 신선한 원재료는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되어야 하며, 농약 잔류물이 허용 기준을 초과하지 않도록 관리되어야 한다.

 

깨끗한 계피 생산의 이점을 잘 알고 있는 Nguyễn Thị Liên - Lâm Phương Linh 협동조합의 이사장은 "유기농 계피 원재료는 계피 에센셜 오일의 함량을 높일 뿐만 아니라, 에센셜 오일 품질도 뛰어나 국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특히 유기농 계피는 가격이 매우 높아, 협동조합은 지역 주민들에게 일반 계피보다 20%에서 30% 더 높은 가격으로 원재료를 수매하고 있다.

 

유기농 기준에 따른 재배 방법을 적용하는 것 외에도, 계피 재배자들은 출처와 기원이 명확한 계피 묘목을 제공받으며, 병이 없는 건강한 나무를 사용한다. 재배 과정에서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화학 비료도 사용하지 않는다. 4년 이상 자란 계피 나무를 사용하며, 에센셜 오일 함량이 감소하지 않도록 가지 치기를 최소화한다.

Yên Bái성에는 250개 이상의 계피 묘목 생산 시설 및 가정이 있으며, 매년 1억 5천만 그루의 계피 묘목을 공급하고 있다.재로, 총 가치가 1조 동을 초과한다.

 

Yên Bái성은 고품질 토종 계피와 빨간 계피 품종(quế lá nhỏ, ngọn đỏ) 보존하면서, 농민들의 유기농 계피 재배를 지원하고 있다. 첨단 기술 적용을 통해 재배 밀도 향상, 수확 주기 단축, 단위 면적당 생산량 증가를 도모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유기농 계피 재배 면적은 계획 대비 4 증가했으며, 15헥타르 규모의 순수 혈통 계피 보존지에서 연간 묘목을 공급하고 있다.

 

국제 인증을 받은 유기농 계피 재배 면적은 4,500헥타르이나, 농민과 가공 기업 가치 사슬 연계를 통해 실제 재배 면적은 2 헥타르에 달한다. 특히 Văn Yên현은 높은 계피 에센셜 오일 함량으로 전국 최고 품질의 계피를 생산하고 있다.

Văn Yên 인민위원회의 Hà Đức Anh회장은 "안전한 유기농 계피 생산은 농민과 가공업체의 경제적 이익뿐만 아니라, 재배자의 건강과 환경 보호에도 기여한다" 밝혔다. 현재 계피는 Yên Bái 전역에서 농가 소득 증대의 주요 작물로 자리잡았다.

 

제품 소비 촉진

 

Yên Bái성은 계피 제품의 수급 연계 강화와 판매 촉진을 위해 홍보 시장 개척 지원 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다. 주요 목표는 Yên Bái 계피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상업적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전시회 참가, 무역 촉진, 해외 기업과 거래 연계 국내외 교역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Yên Bái 계피 제품은 국내 주요 대형 슈퍼마켓과 신뢰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대부분 찾아볼 수 있다.

 

이 덕분에 Yên Bái 계피 제품은 중국, 한국, 미국, 태국, 유럽, 일본, 인도, 이집트 등 다양한 해외 시장으로 안정적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국제 시장에서 점차적으로 그 가치와 브랜드를 확립하고 있다.

 

Yên Bái성 상공업청장 Vũ Vinh Quang은 "가치 사슬 구축 외에도, 기업들의 원산지 등록, 지적 재산권, 재배 지역 코드 및 시장 정보 등록을 지원하고 있다."며, "유관 기관과 협력해 Yên Bái계피의 국제 시장 진출을 위한 무역 촉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Yên Bái성은 가공 기업들의 브랜드 및 지리적 표시 구축, 브랜드·저작권 보호, 상업적 사기 방지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최근 3년간 계피 가공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해왔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디지털 상점, 원산지 추적, 디지털 라벨링을 도입하고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Yên Bái 계피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https://baotintuc.vn/kinh-te/xay-dung-kenh-quang-ba-xuc-tien-xuat-khau-cac-san-pham-que-20241222084529998.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