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Amazon, 'Made in Vietnam' 파트너들 시상

최근 개최된가속화. 글로벌 진출. 성공 돌파 주제로 2024 국경 전자상거래 컨퍼런스에서 Amazon Global Selling Vietnam 아마존에서 활약한 베트남 판매 파트너들의 노력을 기렸다.

 

지난 5년 동안 수천 개의 베트남 기업이 아마존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시작하였다. 베트남 판매 파트너들의 아마존 판매 제품 수는 300% 이상 증가하였다.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린 베트남 기업 수는 5년 만에 10배로 급증하였다.

 

이러한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Amazon Global Selling Vietnam은 글로벌 비즈니스 여정에서 뛰어난 성장 속도, 혁신 정신, 강력한 적응력을 보여준 베트남 판매 파트너들을 시상하였다. 수상 기업들은 다음과 같다. 2024년의 판매자:  Thyoi, The Rocket; 2024년 뛰어난 성장 판매자: Greenvibe, The Rising Star; 2024년 우수 신진 판매자: Carve Vietnam Tech, The Innovator; 2024년 혁신 판매자: HT Trading Group, The Companion; 2024년의 서비스 제공업체: Vinalink.

아마존에서 베트남 판매 파트너들이 수상하였다.

 

Thyoi의 Quỳnh Giang대표는 “Thyoi가 Amazon Global Selling Vietnam에서 2024년의 판매자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Amazon은 Thyoi와 같이 OEM에서 소매 전자상거래로 전환한 신생 브랜드를 포함하여 모든 브랜드가 성장하고 국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이상적인 발판이다. 이번 수상은 시작일 뿐이며, 우리는 더 많은 Made-in-Vietnam 제품을 세계에 선보이고 베트남의 글로벌 상거래 분야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하였다.

 

올해 행사에서 수상한 기업들은 끊임없이 성장하며 사업 전략과 제품을 개선해 국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수많은 베트남 판매 파트너들을 대표하였다. Amazon의 지원을 받아 이들은 글로벌 확장의 기회를 차근차근 잡아가고 있으며, 국제 무대에서 Made in Vietnam 제품의 품질을 확고히 하고 있다.

 

2024년 초 Amazon에 출시된 지 7개월 만에 Thyoi는 일정한 성공을 거두었으며, Acacia나무 바닥 제품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한편, Sunhouse는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였다: 국경을 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다. Sunhouse는 Amazon의 기회를 활용하여 주요 가전 제품 8종을 출시하였다. Amazon의 고급 도구인 Product Opportunity Explorer와 Brand Analytics를 통해 Sunhouse는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판매 전략을 재평가하고 제품 카테고리를 조정할 수 있었다.

 

국내 최고의 가전 생산 생태계와 최적화된 창고 솔루션을 결합한 Sunhouse는 비용 구조를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성장에 대한 기대를 초과 달성하였다. 2024년 9월까지의 총 매출은 2023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으며, 그 중 일부 달은 50-100%의 성장을 기록하였다.

 

마찬가지로 베트남의 유명 커피 브랜드인 Trung Nguyên Legend는 Amazon의 Seller Central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의 도움으로 글로벌 전략을 변경하였다. 원래 내부 시장 분석에 의존하던 Trung Nguyên Legend는 이후 Amazon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미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데이터에서 소비자들이 헤이즐넛과 모카와 같은 인기 있는 맛을 선호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를 바탕으로 회사는 이러한 제품에 자원을 집중하고, 로스트 커피와 같은 다른 커피 제품의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향후 캡슐 커피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Amazon에서 4년 동안 활동한 Trung Nguyên은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확립하였으며 "Made-in-Vietnam" 커피 특산물을 국제 시장에 알리는 데 성공하였다.

 

2024년 국경을 넘는 전자상거래 회의에서 Amazon Global Selling Vietnam은 2025년 전략의 핵심 방향인 "가속화. 글로벌 확장. 성공적인 돌파."를 발표하였다. 이를 통해 전자상거래를 통한 수출 성장을 촉진하고 국제 시장에서 베트남 제품과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https://doanhnghiepvn.vn/kinh-te/amazon-vinh-danh-doi-tac-ban-hang-made-in-vietnam/20241024035059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