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브랜딩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휴먼브랜딩, 즉 인간적 브랜딩은 브랜드가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성격, 감정, 가치, 그리고 공동체에 대한 책임감을 통해 사람들과 유대감을 가질 수 있다고 강조한다.
Nguyen Xuan 약초 샴푸는 이러한 개념을 명확하고 깊이 있게 실현해 왔다. 사용자들의 요구와 행동을 이해하는 데서 출발해, Nguyen Xuan은 단순한 헤어케어 브랜드를 넘어 문화적 가치와 감정을 이어가고 세대를 연결하는 사명을 담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와 취향에 맞춘 여러 제품 라인을 개발했다. 지난 6년간 연속적으로 다양한 효능과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Nguyen Xuan은 시장에서 차별성을 확립했을 뿐만 아니라, '전통의 가치를 존중하고 세대를 연결한다'는 사명을 재확인했다.
2021년에 진행된 “Hẹn Với Thanh Xuân” (청춘과의 약속) 캠페인은 Nguyen Xuan의 노력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브랜드는 베트남인의 삶에서 핵심 문화적 가치인 가족애를 강조하며, 살롱에서 가족 멤버에게 머리를 감겨주는 활동을 통해 가족 멤버 간의 사랑과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상호 작용 공간을 만들어냈다.
또한, 2022년에 진행된 “Thanh Xuân Là Đây" (여기가 청춘이다!) 캠페인이 베트남 여성의 전통적이고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이 캠페인은 역사적 문화 장소인 후에(Hue)의 동바(Dong Ba) 시장에서 진행되었으며, 단순한 문화 교류 활동을 넘어서 세대 간의 연결을 구축하고, 여성들이 민족의 아름다운 가치를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2024년, Nguyen Xuan은 “Thanh Xuân Mãi Mãi” (영원한 청춘)캠페인을 통해 Chuyến Tàu Thanh Xuân Mãi Mãi (영원한 청춘의 열차)라는 특별한 이벤트로 휴먼브랜딩 전략을 확장했다. 이 이벤트는 베트남 철도 역사상 처음으로, 북남 열차에서 밤마다 음악을 듣고 청춘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창의적인 문화 공간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Nguyen Xuan은 베트남의 문화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사람들을 연결하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최근 “Vẹn Nguyên Xuân trên mái tóc” (머리카락에 담긴 청춘) 캠페인에서는, Nguyen Xuan은 “부모님을 위한 머리 감기” 활동을 통해 사랑의 메시지를 전파하였으며, 오프라인으로는 베트남 여성 박물관 (Vietnamese Women's Museum)에서 수백 명이 참여했고, Vu Lan 축제 (효도와 부모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기리는 불교 행사임)기간 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수천 명이 시청했다. 이 활동은 베트남의 전통적인 효의 가치를 깊이 나타내며, 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Nguyen Xuan은 휴먼브랜딩 전략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베트남의 문화적 가치를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데 기여했다. Nguyen Xuan은 단순히 전통 허브를 활용한 헤어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공동체에 깊은 정신적 가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통해 휴먼브랜딩은 단순한 사업적 이익을 넘어, 현대 사회에서 인문적·문화적 가치를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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