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뷰티 및 화장품 시장 동향
1. 뷰티 및 화장품 시장 하이라이트
✅모든 부문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
베트남 화장품 시장의 매출은 2019년부터 모든 부문에서 꾸쭌히 성장해 왔으며, 2023년에도 계속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 아시아의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뷰티 쇼핑객들의 압박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소지바 지출이 약화되고 뷰티 카테고리의 가격이 급증하고 있다. 가격과 소비는 긴밀한 관계가 있는데, 이는 뷰티 제품의 대량 구매가 감소한 동남아 4개 시장(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포함)에서 뚜렷이 관찰된다.
그러나, 지출을 관리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쇼핑객은 반드시 값싼 상품을 찾는 것이 아니다. 실제로 그들은 새로운 유형의 제품을 찾는 경향이 있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프리미엄 제품에 투자하고 개인 관리 루틴을 업데이트 하고 있다. 이는 브랜드가 혁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면서 소비자에게 가치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
3. 고급 위생 케어와 손 소독제: 주요 뷰티 제품
✅ 헤어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 증가
Covid-19 팬데믹 제한으로 사람의 이동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에서는 헤어 컬러 화장품 및 스타일링 제품 사용에 대한 요구가 감소했으며, 대신 모발 및 두피 집중케어 제품이 더 관심을 끌었다.
✅ 세안제와 세안용품 선호
위생 및 클렌저 케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쇼핑객들은 제품 가격이 인상되더라도 계속해서 지출할 의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클렌저는 페이셜 케어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이며, 특히 말레이시아와 베트남에서는 클렌저가 전체 산업 지출의 30% 이상을 차지한다. 소비자는 이를 계속 구매하고 싶어할 뿐만 아니라 고급 가격을 지불할 의향도 있다. 위에 언급된 4개 시장의 쇼핑객들은 금전적 가치보다는 뷰티 구매가 제공하는 경험이나 사용 혜택으로 측정되는 뷰티 구매의 가치를 더 잘 인식하고 있다.
베트남 쇼핑객의 60%는 고가의 제품이 더 좋은 품질을 가지는 제품이라고 주장하고 70%의 쇼핑객은 더 높은 가격에도 나은 품질의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
브랜드는 또한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제품 개선과 새로운 특성을 추가하여 프리미엄 버전을 만들고 있다.
1. 뷰티 브랜드는 피부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항노화, 미백 등의 스킨케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2. 위생과 관련된 브랜드는 위생적인 측면 외에도 뷰티 제품의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Lux와 Safi가 항균 효과가 추가된 바디 워시를 출시했으며, Detto을 포함한 전통 헬스케어 브랜드는 핵심 위생케어 기능을 강화하는 스킨 케어 성분이 추가된 제품을 개발했다. Lifebuoy는 여드름과 같은 특정 피부 문제를 해결하고 피부에서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기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한 브랜드의 또 다른 사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