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시장 주요 트렌드
소비자들은 점점 더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제품 구매에서 제품 가치를 우선시하고 있다.
유로모니터(Euromonitor)의 최근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23년 전 세계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시장에서 32%의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중국, 일본, 인도, 한국을 포함한 주요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이들 시장 각각이 소비자 선호도와 산업 성장을 촉진하는 공통 추세를 공유하면서 독특한 트렌트를 보여주기도 한다.
이들 국가의 소비자들은 미용 및 개인 관리 제품 구매 시 점점 더 제품 가치를 우선시하고 있다. 소비자 선택을 이끄는 주요 요소에는 품질과 효과성, 웰빙, 다용도 등이 꼽힌다.
이 외에도, 설문 조사 결과는 위의 네 국가의 소비자들은 중간 가격대보다는 고가와 저가를 선호하여 대중 및 프리미엄 제품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는 연예인 영향과 독점 이벤트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반면, 대중 브랜드는 전략적 파트너십과 프라이빗 라벨을 통해 저렴하고 트렌디한 다기능 제품에 중점을 둔다.
한편, 인도의 젊은 인구와 한국의 저출산율과 같은 인구통계학적의 변화는 제품 전략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브랜드들은 특히 인도의 젊은 인구층을 타겟으로 제품을 맞춤화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유아용품에서 반려동물용품으로의 제품 포트폴리오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앞으로 아시아 태평양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인구통계학적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출처: https://retailasia.com/news/here-are-top-trends-shaping-asias-beauty-and-personal-care-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