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할인 프로그램을 통한 국내 소비 활성화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첫 5개월 동안 전국 소매 매출은 약 1,998조2,000억VND (한화 약 109조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증가한 것으로 추산됐다. 그 중 식품 부문은 10.5%, 가정용품은 13.4%, 의류은 10.3%, 교통수단 (자동차 제외)은 1.3%, 교육용품은 15.5% 순으로 증가했다.
베트남 소매업 협회 회장인 Mr. Nguyen Anh Duc에 따르면, 상품 및 서비스 매출은 여전히 긍정적인 증가세를 보이지만 소매업체들은 소비자들의 저축 및 지출 삭감 추세로 인해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소매업체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소비자 수요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호치민시 산업통상소와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지도부는 산업통상부에 1개월 대신에 3개월 동안 지속되는 “3개월간 프로모션” 개최를 제안했다. 이에 따라 많은 소매업체들은 매출을 높이고 비수기 동안 쇼핑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할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소매업체 Saigon Co.op 관계자는 “2024년 5월 30일부터 6월 12일까지 Co.opmart, Co.opXtra, Co.op Food, Co.op Smile, Cheers, Finelife, Sense City, Sense Market를 포함한 Saigon Co.op의 800여 개 매장에서 “맘앤베이비를 위한 쇼핑 페스티벌”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서 Saigon Co.op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1,000개 이상의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주로 과자, 음료, 의류, 장난감, 샤워 젤, 휴지, 기저귀 등의 상품을 제공했다.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Lazada는 2024년 6월 5일 저녁 8시부터 6월 10일까지 “6/6 빅 세일즈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Lazada가 소비자들에게 할인 쿠폰, 100% 무료 배송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구체적으로, Lazada는 소비자를 위한 "Lazzie Star" 라는 당첨게임을 전개했다. 외에도, 소비자들은 2024년 6월 6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정오 12시와 오후 8시의 “골든 시간대”에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소매업체들에 따르면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 프로그램은 소매 수익을 크게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최근 4월 30일과 5월 1일 연휴 기간 동안, 소매업체 Saigon Co.op은 평소보다 약 20%의 방문객이 증가했으며, 구매액도 약 40% 증가했다. 따라서 2024년 6월 중순까지의 프로모션 기간 이후에도 소매업자들은 소비자 구매력을 촉진하기 위해 적절한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s://congthuong.vn/bao-giam-gia-kich-cau-tu-offline-den-online-32334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