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브랜드 & 제품

베트남 브랜드 네르만, 틱톡 내 브랜드 성장 촉진 사례 연구

연구소장 유세진 2023. 10. 19. 17:21

https://www.tiktok.com/business/vi/inspiration/nerman?attr_agency&attr_campaign=APAC_SMB_Newsletter_July2023_VN&attr_lead_id=7143361595194753026&attr_medium&attr_source=email&attr_sys_campaign_id=7257108592778543105&attr_sys_drip_id&attr_sys_message_id=7257876870476742658&attr_sys_task_id=7257108592984064001&attr_sys_task_loop_id&attr_sys_type=trigger_mkt_email_v1&platform=trigger_mkt_email_v1

목표: 판매를 촉진하고 시장 점유율을 늘리다

네르만(Nerman) 베트남의 남성 뷰티 브랜드로 향수, 바디 로션, 샤워 젤과 같은 제품을 전문으로 한다. 브랜드는 판매 촉진과 지역 시장 확대를 통해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많은 온라인 플랫폼이 있지만 네르만은 단일 플랫폼에 집중하여 신규 고객에게 접근하고 사용자에게 원활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전략을 사용하였다. 브랜드는 고객이 서로 다른 플랫폼과 채널을 여러단계 걸치게 된다면 전환 효율이 떨어지고 브랜드 평판도 떨어질수 있고, 소비자 행동을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렵다는 결론을 갖게 되었다. 소셜네트워크인 틱톡이 베트남 시장과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출시됨에 따라 네르만은 플랫폼을 고객을 확장할 있는 기회로 여겼으며,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흥미롭고 매력적인 콘텐츠로 다가가고 있다.

솔루션: 제휴 마케팅과 라이브스트리밍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매출증대

 

네르만은 틱톡에서 최상의 솔루션을 찾기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하는 많은 노력을 하였다. 네르만은 동남아시아 지역 전체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KOL/KOC 사용하여 남성 뷰티 제품에 대한 사용자 인식을 높였다.

 

브랜드는 틱톡의 제휴 마케팅 라이브스트리밍 프로그램을 활용했다. 네르만은 소비자 접근을 높이고 상호 작용을 촉진하기 위해 훌륭한 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 Creator) 활용했다.

 

네르만은 매달 400~500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협력하여 실시간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하면서 최신 제품을 공유함으로써 소비자들이 틱톡 플랫폼에서 구매하도록 유도했다. 이를 통해 네르만은 이전처럼 별도의 전자 상거래 플랫폼으로 사용자를 이전하는 대신 보다 효율적으로 판매할 있었다.

 

결과: 1분기 매출이 크게 늘었으며 매출의 30%가 틱톡에서 발생했다.

 

2022 내내 네르만은 틱톡에 참여함으로써 고객 수가 급격히 증가할수 있음을 보았다. 해시태그 #Nerman 포함된 틱톡 동영상은 3 5,000 조회수를 기록했다. 네르만은 브랜드 전체 매출에서 30% 틱톡 채널에서 발생시켰으며 베트남 남성 건강 관리 뷰티 부문에서 1위를 올렸다.

 

베트남 시장에서의 성공으로 네르만은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현재 네르만은 태국과 필리핀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하고 있으며 향후 동남아시아 전역에 진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