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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자외선 차단제 카테고리의 급증세

연구소장 유세진 2024. 6. 4. 15:38

지난해 중국에서는 기록적인 고온이 이어지면서 자외선을 차단하는 전면 보호 장치인 페이스키니(facekinis)가 인기를 끌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자외선 차단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중국의 자외선 차단제 시장이 급성장하게 되었다. iiMedia 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자외선 차단제 시장 규모는 2023년 20억 달러에서 2028년에는 31억 달러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장품 회사 Better Way Asia의 해외 사업 개발 이사인 Chris Kam은 2023년 자외선 차단제 시장이 전년 대비 12%의 성장률을 기록하여 전체 화장품 시장의 성장률을 능가했다고 밝혔다. 2023년 중국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5.1% 증가한 572억 달러에 달했다고 중국 국가통계국이 보도했다.

 

중국의 미니멀 내추럴 뷰티 브랜드 Unny Club은 방수 및 땀 방지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다양한 요구

 

SPF30-50 및 SPF50+ 제품을 포함한 고자외선 차단 지수(SPF) 제품이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판매를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을 우선시하는 국내 소비자들에 의해 촉진되었다.

 

Tmall Beauty, TMIC 및 Flywheel이 공동으로 발행한 "Sunscreen Industry 2024 White Paper”("2024년 자외선 차단제 산업 백서")는 전문가용 자외선 차단제, 피부 보습 기능을 갖춘 자외선 차단제, 메이크업 기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 등 자외선 차단제 시장의 미래를 주도하는 세 가지 핵심 부문을 밝혔다.

 

Better Way Asia의 Kam은 “이전에는 소비자들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칙칙한 피부를 방지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원했다. 그러나 오늘날 소비자들은 전자제품 사용으로 인한 블루 라이트 차단, 붉어짐 감소  노화 방지 기능을 갖춘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덧봍였다. 이러한 변화는 다양한 스킨케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를 위한 자외선 차단제 포뮬레이션의 혁신 중요성을 강조한다. 

 

눈에 띄는 자외선 차단 기술의 발전 중 하나는 Better Way Asia가 소유한 Mistine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 회사는 Skin Photobiology International Summit에서 자체 개발한 업그레이드된 성분인 Taremi Plus를 공개했다. 산화 스트레스, 멜라닌 생성 및 콜라겐 분해를 억제함으로써, Taremi Plus는 광생물학 자외선 차단에서 획기적인 도약을 선보였다.

 

마찬가지로 중국 스킨케어 브랜드 Uniskin은 내인성 항산화 성분(antioxidant-endogenous ingredients)을 통합한 포뮬라를 Milky Shield Sunscreen 제품에 적용한다. 이러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피부의 자연 방어 메커니즘을 강화하고 산화 손상을 완화하며 전반적인 피부 건강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중국의 미니멀 내추럴 뷰티 브랜드 Unny Club은 방수 및 땀 방지 기술을 개척해 다양한 환경(일상 활동, 야외 스포츠, 해변 놀이 등) 에서 자외선 차단제 제품의 활용성을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자외선 차단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시켰다. 

 

중국 스킨케어 브랜드 Uniskin은 내인성 항산화 성분(antioxidant-endogenous ingredients)을 통합한 포뮬라를 Milky Shield Sunscreen 제품에 적용했다.

 

개인 맞춤형 솔루션

 

중국 소비자들의 스킨케어 성분에 대한 민감성이 높은 편이다. Ositree, Beast from the East, Meifubao 등 중국 브랜드들은 민감한 피부 요구에 맞춘 제형을 우선시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중국의 쇼핑객들은 향료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향료를 함유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다. 그들은 가능한 한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성분을 선호한다고 Better Way Asia의 Kam은 말했다.

 

예를 들어 Ositree의 캡슐 자외선 차단제 제품군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미백 기능을 갖춘 자외선 차단를 제공하여 맞춤형 스킨 케어 솔루션에 대한 약속을 보여준다.   

 

iiMedia Research에 따르면 야외 활동과 여행 라이프스타일의 증가가 자외선 차단제 시장의 확장과 혁신을 촉진해 왔다. 브랜드들은 혁신, 효능, 맞춤화 및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에 중점을 둠으로써 자외선 차단 솔루션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를 활용하고 다른 뷰티 카테고리를 부스팅 할수 있다. 

 

출처: https://jingdaily.com/posts/no-beauty-category-can-outpace-china-s-sunscreen-market-growth#86ecfe92e88a

 

No beauty category can outpace China’s sunscreen market

China’s sunscreen sector is growing at triple the speed of its beauty sector. How can brands get on the bandwagon?

jing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