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Global Selling, 지난 5년간 가장 높은 성장을 보인 “Made in Vietnam” 부문 발표
지난 5월 24일 아마존 글로벌 셀링 베트남(Amazon Global Selling Vietnam)과 산업통상부 산하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경제국(iDEA)은 호치민시에서 Amazon 2024년 국경 간 전자상거래 컨퍼런스를 공동 주최했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에서 Amazon Global Selling의 5주년을 기념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 Amazon Global Selling은 베트남의 온라인 수출 분야의 주요 트렌드, 비즈니스 성장 상황, 글로벌 확장 속도, 브랜드 개발 투자, 제품 카테고리 다양화 등에 관한 주목할 만한 정보를 발표했다. 또한 지난 5년 동안 Amazon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Made-in-Vietnam” 부문들이 공개되었다.
Amazon Global Selling Vietnam의 성기재 베트남 대표는 “풍부한 제조 경험 및 천연자원, 그리고 인상적인 성장을 보이는 많은 수출 산업을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은 지속적으로 독특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여 전 세계 Amazon 고객들의 제품 선택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저희는 베트남 기업들이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브랜드를 구축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해 나갈 것이다. Amazon Global Selling Vietnam, 베트남 정부 기관 및 업계 협회의 공동 노력으로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가 베트남 디지털 경제의 원동력이 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발표하였다.
“Made-in-Vietnam” 제품, 지난 5년 동안 온라인 수출을 통해 성공적 확장
컨설팅 회사인 Access Partnership의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소매 전자상거래 수출은 2027년까지 296조 3천억 VND (한화 약 16조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수출은 여전히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강력한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건강 및 퍼스널 케어, 주방용품, 가정용품, 의류 및 뷰티 제품은 Amazon에서 계속 최고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소비자의 수요가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베트남산 제품들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활용하여 국제 고객을 정복할 기회가 크게 확대되었다. 여러 부문의 추세는 다음과 같다.
- 건강 및 퍼스널 케어: 자연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 종합적인 헬스 케어 제품, 셀프 케어를 충족시키는 제품은 관심을 끌고 있다.
- 주방용품, 가정용품: 독특한 디자인 스타일을 갖춘 환경 친화적인 가정용품 및 주방용품은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현대적이며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기능성과 미적 감각을 동시에 갖춘 가구와 인테리어 제품을 선호한다.
- 의류: 합리적인 가격의 다용도 패션 브랜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소비자는 트랜디하며, 우수한 품질과 내구성을 갖춘 제품을 우선시하고 있다.
- 뷰티: 소비자들은 환경 친화적인 방법으로 생산되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제품을 우선시하면서 국내 제품의 현지 정신과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이러한 뛰어난 산업 동향을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베트남 기업들은 국경 간 전자상거래를 통해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국제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