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코쿤, 인간적인 메시지로 뷰티 시장 선도
Cocoon 브랜드는 아름다운 패키지 디자인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메시지로 인해 베트남 뷰티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친환경 라이프스타일과 책임 있는 소비를 강조하는 추세 속에서 비건 화장품이 점차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베트남의 선구적인 비건 화장품 브랜드인 Cocoon은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제공한다는 사명으로 수백만 명의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Cocoon은 Nguyen Ngoc Bao, Nguyen Bao Tin, Pham Minh Dung 세 명의 청년이 설립하고 2013년에 런칭한 브랜드이다. Cocoon은 "고치"를 의미하며, 고치는 언젠가 아름답고 화려한 나비로 변하게 하는 ‘집’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Cocoon은 베트남 사람들의 피부, 모발을 관리하여 더 아름답고 완벽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빛나게 해주는 ‘집’의 역할을 하는 사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coon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으며 안전한 비건 제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다. 시장에 출시되기 전에 Cocoon 제품의 100%는 12~24개월 동안 생체외 실험(in-Vitro test)과 생체내 실험(in-Vivo test)를 거친다.
Cocoon은 고객에게 베트남 천연 자원을 100% 사용한다는 약속을 보여주기 위해 Ben Tre 코코넛 립밤, Dak Lak 커피 스크럽 등 원료를 사용하여 지방의 이름을 따서 제품 이름을 지었다. 또 제품의 포장제는 모두 환경 친화적이며 쉽게 분해할 수 있거나 재활용할 수 있다.
Cocoon은 경쟁사와 경쟁하기 위해 베트남 화장품 브랜드로서 성공적으로 홍보했다. 비건 화장품 브랜드 Cocoon은 고객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광범위한 유통망을 구축했다.
현재 이 브랜드는 Watson, Hasaki, SammiShop 등 300개 이상의 주요 화장품 유통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이 유통 매장 대부분은 자체 홈페이지를 갖추고 있어 구매자들이 적절한 구매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2020년에 Cocoon은 공식적으로 Cruelty Free International의 Leaping Bunny 프로그램의 승인을 받은 베트남 최초의 브랜드가 되었다. Cocoon은 PETA와 The Vegan Society로부터 비건 화장품 브랜드 인증도 받았다. 이후 Cocoon은 "코끼리 타기를 끝내기", "Cocoon의 사용된 용기에 나무를 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를 향한 브랜드를 발전시켜 왔다.
Cocoon은 실제 행동으로 "made in Vietnam" 비건 화장품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었다. 그뿐만 아니라 마이크로비즈가 없는 제품, 친환경 포장재, 플라스틱 라미네이션을 하지 않기, 재활용 가능한 용기 사용 등 '친환경 약속'으로 사용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이 브랜드는 사용된 용기 재활용 캠페인 - "Make Everyday Earth Day"; 생명을 위한 더 많은 씨앗을 뿌리는 프로그램: 나무 무료 제공; "사용된 용기 교환 - 신 제품을 받기" 등과 같은 환경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로 확대시키기 위해 Cocoon은 2023년 8월부터 500개가 넘는 Guardian Malaysia 매장에서 공식적으로 출시했다.
Cocoon 관계자는 이 브랜드가 다른 국제 파트너로부터 많은 제안을 받았다고 말했다. 현재 Cocoon 비건 화장품은 미국, 대만, 몽골, 호주, 캐나다, 캄보디아, UAE,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는 해외 사용자들이 베트남 화장품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좋은 신호이다.
출처:
https://bnews.vn/cocoon-my-pham-thuan-chay-mang-net-dep-thuan-viet/33132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