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넘어 베트남 상품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
4월 11일 전자상거래 포럼 TikTok Shop Summit 2024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산업통상부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경제국 국장인 Ms. Le Hoang Oanh 은 경제의 다른 많은 부문과 마찬가지로 베트남 전자상거래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3년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약 205억 달러 규모에 도달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상위 10개국에 진입하였다. 그러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운송이나 포장 과정에서 탄소를 줄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만 논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Ms. Oanh에 따르면, 지속 가능한 요소는 지역 간 발전 격차를 줄이고 물류 시스템과 국경을 넘어가는 전자 상거래를 활용하여 국내 브랜드를 구축하고 베트남 제품을 세계로 확장하는 노력과 관련이 있다.
Mr. Nguyen Lam Thanh - TikTok Vietnam 대표는 베트남 판매자를 세계로 확장하는 것이 이 플랫폼의 관심사이며 현재 이 플랫폼이 존재하는 시장으로 베트남 제품을 소개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2024년부터는 매주 토요일마다 정기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세션과 함께 TikTok Shop이 "베트남 상품" 탭을 개설하여 현지 브랜드 및 로컬 판매자로부터 "베트남 상품" 라벨이 붙은 제품들을 모았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다양한 업종의 신뢰할 수 있고 독특한 국내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Mr. Thanh - TikTok Vietnam 대표에 따르면 디지털 플랫폼에서 상업적 기회를 창출하고 국내 제품과 판매자의 수익을 늘리며 소비자를 위한 선택권과 고품질 쇼핑 경험을 늘리고, 베트남 제품을 사용하는 베트남 고객들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이다.
"저희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에서 기업과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종합적인 해결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는 확실히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협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는 정부 기관 및 사회 기관도 포함된다."라고 Mr. Thanh은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