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BABA에서 미용 산업 수출 보고
2024년 1분기
예측에 따르면 미용 산업은 강력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 업계의 수출도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2022년 전 세계 뷰티 제품 소비시장 규모는 3,895억 달러에 달했으며 연간 성장률은 약18.5%씩 성장하는 추정 속에 있었다. 이는 팬데믹 이후 소비자 수요가 크게 회복되었음을 나타내는 긍정적인 신호이다.
시장 규모는 2023년에 4,3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뷰티 산업의 수출은 기업에게 매력적인 잠재 분야가 되었다.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이후 16.5%의 성장은 업계의 안정성과 빠른 회복 능력을 보여준다.
뷰티 산업은 Alibaba.com에서 계속 성장하고 있다.
Alibaba.com 에 뷰티 시장 현황
· 큰 시장규모, 빠른 성장률, 시장 공급 부족
· 뷰티 부문의 접근량과 신규 구매자 수는 2023년 11월에도 꾸준히 증가했다.
· 뷰티산업 분야 고품질 제품 사업 성과
Alibaba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인기 상품
뷰티 산업의 주요 포인트와 동향
"다기능" 제품은 효과적이고 품질이 우수하며 경제적이다.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뷰티 및 노화 방지 제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현재 소비자의 57%는 불필요한 단계를 줄이면서 효과적인 성분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제품을 찾는 합리적인 소비에 집중하고 있다.
스킨 케어와 메이크업은 글로벌 뷰티 산업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으로 남아 있다.
집에서의 미용실이 발전하고 있다.
에너지 및 경제 위기와 같은 요인들의 등장으로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절약하고 편의를 위해 가정에서 미용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뷰티 산업에서는 미용 도구, 붙임 머리, 인조 속눈썹, 인조 손톱 등 가정용 제품이 크게 성장했다.
농축 화장품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의 87%가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용 제품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다. 농축된 형태와 워터 프리 제형을 갖춘 무수 화장품 트렌드가 유럽과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환경적으로 유익한 옵션으로 간주되며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유럽의 뷰티 산업 동향 및 기회: 안전, 효과, 지속가능
안전과 효과: 유럽 소비자들은 특히 효과적이고 고품질이며 해당 산업 협회에서 인증된 미용 제품을 선호한다.
지속 가능성: Waterfree 트렌드는 농축된 무수 포뮬라와 저탄소 배출을 특징으로 하는 제품으로 유럽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 인증된 제품은 유럽에서 최우선 순위로 간주된다.
인증을 받은 제품은 평균 조회수(24%), 평균 고객 수(23%), 평균 가치(21%)가 더 높다. 유럽 고객은 더 많은 인증을 받은 제품에 관심을 갖고 가격에 대해 알아보는 경향이 있다. 유럽에서는 인증을 받은 제품의 주문 변환율이 33% 더 높다.
Alibaba.com에서 패션 산업 동향 분석
부분가발
실제 가발, 붙임머리, 합성모발 등이 현재 주목받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주요 제품이다.
북미, 영국, 프랑스, 브라질, 남미 및 기타 남미 국가는 가발 소비의 주요 국가이다. 그 중 브라질과 도미니카공화국은 월간 플러스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스킨케어
여름과 가을에는 스킨 케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자외선 차단제, 로션, 바디 로션, 마스크, 에센스, 클렌저 및 스킨 케어 패치와 같은 제품의 성장이 촉진된다.
유럽, 미국, 중동, 호주는 구매가 가장 많은 국가로 상위 10개 구매 국가로 형성된다.
미용기기
유럽, 미국, 호주는 구매가 가장 많은 국가로 상위 10개 구매 국가로 형성된다.
가짜 속눈썹
업계에서 성장을 주도하는 8개 국가는 주로 북미, 영국, 프랑스, 브라질 및 호주이다.
2024년 화장품 수출업자는 무엇을 해야 할까?
뷰티 산업은 특히 수출 부문에서 필수 산업이자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산업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첨단 기술을 적용해 제품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소셜 네트워크 채널과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도 역동적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화장품 수출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