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et ECI Ranking: 2024년 2월 전자상거래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뷰티 브랜드
1. 보습제 부문
2024년 2월, 보습제 부문은 GMV 3%가 증가했다. 특히 상위 10개의 매장은 모두 Shopee에 속했으며, 이로 인해 Shopee의 시장 점유율이 11% 증가했다. 반대로 Lazada와 Tiki는 각각 47%와 43%의 큰 하락을 기록했다.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 정품 매장 (Mall Shop)을 운영하는 스킨케어 브랜드가 많아졌음에도 불구하고, 비공식 매장(Non-Official Shop)은 여전히 GMV 시장 점유율의 57.5%를 차지하며 전월 대비 22% 증가했다. 이는 비공식 매장에서의 제품 가격이 공식 매장보다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한편, 선두 브랜드는 크리니크 (CLINIQUE) 와 닥터지 (Dr.G )두 브랜드로 각각 37%와 4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2. 샴푸 부문
설날의 영향으로 샴푸 부문은 매출이 29% 감소하고, 판매량도 2024년 1월 대비 28% 줄었다. 비록 Tiki가 전체 온라인 플랫폼 중 가장 낮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Tiki는 유일하게 GMV가 10% 증가했다. 반면, Shopee와 Lazada는 각각 27%와 47%의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대부분의 상위 10개 브랜드는 GMV가 2자리수로 크게 감소했으며, Namnung 샴푸 브랜드는 7%의 감소를 기록했지만, 전월 대비 0.7%의 시장 점유율을 늘렸다. 특히, Namnung의 허브 샴푸 제품군이 전체 매출의 89%를 차지했다.
3. 자외선 차단제 부문
자외선 차단제 부문의 매출은 24% 감소했으며, 판매량도 20% 감소했다. . 그러나 Tiki에서의 매출은 놀랍게도 78% 급증하는 반면 Shopee와 Lazada는 각각 24%와 32% 감소했다.
이러한 엄청난 매출 증가는 주로 Tiki의 "Sunplay Skin Aqua Tone Up Uv Milk (퍼플 블루)" 제품군의 인기 덕분이다. 이 제품은 Tiki Trading의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로, 2월에는 약 11억 4천만 VND의 GMV를 기록하여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했다. 이로 인해 Sunplay Skin Aqua는 2월 유일하게 긍정적인 성장을 보인 브랜드이다.
YouNet ECI Ranking: Top thương hiệu bán chạy nhất trên E-commerce tháng 2/2024 | bởi YouNet Group | Brands Vietnam
Sau những nhộn nhịp của mùa cao điểm mua sắm trước Tết, thị trường TMĐT tháng 2 có phần “im ắng” hơn khi sức mua của người tiêu dùng đã vơi đi. Điều này đã tác động rất lớn đến doanh thu c
www.brandsvietn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