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트렌드의 영향을 받는 업계는?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증가는 라이프스타일과 구매 행동에 있어 핵심적인 변화이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트렌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건강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시대에 소비자들은 전반적인 건강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찾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건강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 및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 증가 등 여러 요인에서 비롯될 수 있다. 글로벌 보건 연구소(Institute for Global Health)의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 의료 경제 규모는 4조 5천억 달러(한화 약 6,036조 원)에 달하며 이러한 트렌드의 규모와 영향이 엄청나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식품 및 음료 산업에서는 영양가 있는 유기농 및 천연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건강과 웰빙을 향한 변화가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 이제 소비자들은 배고픔을 충족시키고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식품과 음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Nielsen 보고서에 따르면, 건강에 좋은 제품의 판매는 전 세계적으로 4% 증가했다. 따라서 기업들은 점점 더 클린 라벨, 투명성 및 건강 중심 제품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건강 및 신체 관리 트렌드는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재평가를 촉진하고 있다. 많은 회사들이 인공 성분, 설탕, 건강에 해로운 지방을 줄이기 위해 제품을 재구성하고 있다. 식물성 제품, 건강기능식품 등 건강관리 트렌드에 맞는 신제품 라인도 선보였다.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7.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건강 관련 관심에 대한 업계의 반응을 보여준다.
건강 및 웰빙 트렌드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소비자 우선순위의 근본적인 변화이다. 2024년에 식품, 음료, 수의학, 그리고 포장 소비재 부문들은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목격할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소비자의 전반적인 건강에 좋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들은 향후 몇 년 동안 성공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