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소비 시장, 소비자의 거의 60%가 상품 구매시 소셜 네트워크의 영향
지난 2월 27일 디지털 미디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DoubleVerify(NYSE: DV)는 아시아 태평양의 광고 및 미디어 산업에 대한 보고서를 통해 베트남이 이 업계의 핵심 시장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초기 조사부터 최종 구매 결정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는 쇼핑 과정의 다양한 단계에서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최대 59%의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제품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한다.” 고 DoubleVerify Vietnam의 사업 총괄인 Corina Trang Luong이 말했다.
또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소비자의 약 70%가 매일 온라인 콘텐츠를 시청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브랜드나 기업들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이다.
소셜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슈퍼앱도 큰 트렌드를 일으키고 있다. Grab, Lazada 및 Websosanh과 슈퍼앱은 소셜 네트워크 채널과 구글 검색 엔진을 제치고 제품 검색 채널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마케터는 소매 미디어 모델을 수용하고 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마케터의 99%가 향후 12개월 동안 소매 미디어 비용을 늘릴 계획이다. DoubleVerify에 따르면, 브랜드들은 설날, 블랙 프라이데이, 축제와 같은 소매 행사 기간 동안 리테일 미디어 전략의 효과를 측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인공지능은 광고산업에도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구체적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광고 성능을 최적화하는 머신러닝의 예측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베트남은 디지털 비즈니스 측면에서 큰 잠재력이 있는 시장이다. 동남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빠르게 성장하는 광고 시장으로서 베트남은 2024년에 약 260만 달러의 시장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 사업 총괄인 Corina Trang Luong이 밝혔다.
Gần 60% người Việt tin tưởng mạng xã hội để quyết định mua hàng
Tại Việt Nam, có tới 59% người tiêu dùng tin tưởng vào mạng xã hội để nghiên cứu thông tin về sản phẩm trước khi đưa ra quyết định mua hà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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