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브랜드 & 제품

SANCHA, Shan tuyết 차로 만든 화장품 브랜드

연구소장 유세진 2025. 2. 5. 12:19

 

베트남의 원료를 사용하여 베트남 사람들을 위해 제품을 만들겠다는 열망이 Jenny Nga Tr(SANCHA 대표)을 SANCHA라는 화장품 브랜드를 연구·개발하는 길로 이끌었다. 특히, 그녀는 하장(Hà Giang) 을 방문한 후, 30년 경력을 가진 동료가 개발한 샨 투엣(Chè Shan Tuyết) 차를 기반으로 한 스킨케어 제품을 소개 받고, 이 귀중한 차에서 피부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결심했다. Hà Giang 총 18,600헥타르 이상의 Shan Tuyết 차 재배 면적을 보유한 지역으로, 이는 성의 전체 차 재배 면적의 90.28%를 차지할 정도로 유명한 재배이다. 

 

현재 베트남에서 많은 현지 화장품 원료는 수입산과 비교해 가격 경쟁력이 낮아, 많은 브랜드가 현지 원료 사용을 주저하고 있다. 특히 SANCHA가 사용하는 Shan Tuyết 차는 1,200m 이상의 고지에서 자라는 귀한 원료로, 일반 성분보다 원가가 훨씬 높다. 하지만 Jenny 대표는 이것이 SANCHA만의 핵심 가치이자 차별화된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SANCHA의 가장 큰 도전 과제는 생산 비용과 소비자의 구매력을 균형 있게 조절하는 것이다. Shan Tuyết 차를 사용하면 원재료 비용이 일반 성분보다 2~3배 높아지지만, 우리는 생산 공정을 최적화해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중·고급 가격대에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밝혔다.

 

Shan Tuyết 차

 

SANCHA는 Shan Tuyết 차를 원료로 한 첫 번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출시되었다. 주요 제품은 Shan 젤 클렌저Shan 스무딩 토너, Shan 미스트 스프레이의 세 가지이다. 이 제품들은 모두 비건이며, 베트남의 최고 피부과 전문의들에 의해 테스트를 거쳤다. SANCHA의 생산 공장은 CGMP – ASEAN 기준을 충족하여 높은 품질의 생산 과정을 보장한다.

 브랜드의 개발은 시장 조사와 고객의 피부 관리 요구를 수년간 경청한 결과다. Shan Tuyết 차는 항산화 및 항균 특성으로 유명하며, SANCHA 제품의 독특한 가치를 제공한다.

 

출처: https://vneconomy.vn/khang-dinh-vi-the-my-pham-viet.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