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foods 그룹 - 29년의 발전과 성장 여정
29년간(1995년 8월 26일~2024년 8월 26일) 끊임없는 노력의 여정을 걸어온 Nafoods는 디지털화, 친환경,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농업 가치 사슬을 선도적으로 개발하며 베트남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는 비전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꾸준히 발전시켜 왔다.
폐쇄형 가치 사슬 창조와 완성 여정
29년의 건설과 발전을 거쳐, Nafoods는 베트남 농업과 함께 성장하며 디지털화, 친환경, 지속 가능한 농업 가치 사슬을 선도적으로 개발하는 목표를 굳건히 지켜왔다.
Nafoods는 품종 연구, 원료 지역 개발, 생산 가공, 수출 및 유통까지의 폐쇄형 가치 사슬을 완성하는 것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폐쇄형 가치 사슬을 통해 Nafoods는 생산량과 품질 모두를 엄격한 기준에 맞춰 관리하고, 원산지 추적이 명확하며, 농민들에게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공급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 효율성을 최적화할 수 있다.
생산 분야에 대해서만 말하자면, Nafoods는 전국에 걸쳐 5개의 대규모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40,000톤 이상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자랑한다. 이들 공장은 현대적인 기계 설비와 자동화 생산 라인을 갖춘 체계적으로 투자된 시설로, FDA, FSMA, Halal, Kosher, BRC, SGF, ISO 22000:2005 등 식품 생산 및 가공 분야에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는 생산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자연적이고 안전한 농업 제품을 전 세계에 제공하며, 사람들, 특히 농민들에게 더 나은 삶을 선사하는 사명을 확립한 Nafoods는 풍부한 제품 라인을 통해 식품 산업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였다. Nafoods의 주요 제품군에는 농축 과일 주스, 퓌레/NFC (Not From Concentrate) 주스, 냉동 과일(IQF- Individual Quickly Freezer), 말린 과일, 영양가 있는 씨앗 등이 포함된다.
Nafoods의 제품은 전 세계 70개국으로 수출되어 Starbucks, Coca-Cola, Costco, 러시아 슈퍼마켓, 7Eleven과 같은 최종 고객에게 공급된다. 이를 통해 Nafoods는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가 되었으며, 지난해 1조 8천억 동의 매출과 1,000억 동의 이익을 달성하였다.
Nafoods는 국제 시장을 연구하고 확장하는 것 외에도, 국내 소비자와 베트남 농산물을 더 가까이 연결시키며 미래 성장 기회를 열고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역동성을 입증하였다.
Nafoods의 제품은 국내 슈퍼마켓, 편의점, 공항, 관광지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식품 안전 기준을 충족하며, 현대적인 기계 설비로 폐쇄형 생산 공정을 거쳐 자연의 맛, 색상, 향, 그리고 신선한 과일의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발전과 연계된 생산 및 사업 목표
식품 및 음료 전문 제조업체인 Nafoods는 생산 및 사업 활동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 원칙을 항상 중요하게 여기며, 사회적 책임과 환경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Nafoods는 2,500개 이상의 농가와 함께 재배 지역 개발 협약을 체결하여 농민들과 협력해 왔다. 이는 생산 공장에 공급되는 원료의 안정적인 공급을 보장하고, 수출 주문에 맞는 수량과 품질을 충족시키며 원산지 추적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농민들이 투자 효율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소득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Nafoods는 Mộc Châu(Sơn La), Quế Phong(Nghệ An) 및 중부 고원 지역의 여러 지방에서 농민들과 함께 구체적인 활동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상담 지원을 제공하며, 패션프루트 원료 지역 연결을 통해 소득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환경과 관련된 지속 가능한 전략에 대해 Nafoods는 기후 변화 대응, 수자원 관리, 지속 가능한 원료 지역 개발과 같은 요소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Nafoods는 온실가스 배출 감소, 에너지 효율성 향상 프로그램 시행, 폐수 수집 및 처리, 효율적인 조명 장비 교체 등 다양한 이니셔티브와 조치를 생산 시설에 적용하고 있다.
또한, Nafoods는 청정 에너지와 환경 친화적인 기후 이니셔티브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GreenYellow와 협력하여 공장 지붕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고 운영하여 현장에서 소비하는 전력을 재생 가능 에너지원으로 대체하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Nafoods는 생산 및 사업 활동 외에도 각 지방에서 지역 사회를 위한 자선 활동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사랑의 추석", "가난한 사람들 위한 설날", 홍수 및 자연 재해 피해 지역 주민 지원과 같은 여러 지역 사회 지원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끊임없는 노력으로 Nafoods는 "베트남 골드스타", "베트남 농업 골드 브랜드", "우수 수출 기업", "Top 50 뛰어난 성장 기업", "Top 500 이익 우수 기업”등 여러 유수의 상을 수상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https://baodautu.vn/nafoods-group---29-nam-vung-buoc-vuon-xa-d2233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