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TikTok)은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다. 시장조사기업인 큐앤미(Q&Me)에서 틱톡의 인기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 페이스북, 유튜브, 틱톡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정기적으로 사용되는 상위 3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 쇼피는 온라인 쇼핑에 가장 많이 사용되며 라자다, 페이스북, 틱톡이 그 뒤를 이었다. 온라인 쇼핑객의 41%가 틱톡을 사용하고 있다.
▶ 온라인 쇼핑객의 41%가 쇼핑을 위해 틱톡을 사용하며 이는 전체 틱톡 사용자의 65%를 차지했다. 29% 틱톡을 통해 주 1회 이상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 사용자는 패션, 장난감/게임, 맘&베이비 관련 내용을 시청한 후 구매하는 경향이 높다.
▶ 사용자들이 틱톡 쇼핑을 좋아하는 3가지 이유는 좋은 가격, 제품 다양성, 리뷰 접근성 때문이다.
▶ 사용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위해 틱톡을 사용하기를 주저하는 이유는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 제품 품질에 대한 우려, 개인 정보/데이터 관련 문제 등 때문이다.
차사한 보고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해 주세요.^^
*베트남 화장품&건강식품 관련 강의, 컨설팅, 시장조사, 업체 동향 등 문의는 아래로 부탁드립니다.
카톡:dfccaleb98 이메일: step4vina@gmail.com
'베트남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의 핵심 시장 (0) | 2023.10.12 |
---|---|
베트남, 뷰티 테크 시장 급속도 확대 (1) | 2023.10.12 |
베트남 바디 로션 카테고리, 여름에 전자 상거래 매출 증가 (0) | 2023.10.12 |
40억 달러 규모의 베트남 화장품 시장, 70%가 외국 화장품 기업 (0) | 2023.10.12 |
베트남 뷰티 및 화장품 시장 동향 (0) | 2023.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