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시장은 피부관리 업계에서 점점 더 중요하고 주목할 만한 부문이 되어가고 있다. 자외선의 영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피부 보호에 대한 필요성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선크림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다음은 베트남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Shopee, Lazada 및 Tiki의 선크림 시장 조사 보고서이다.
1. 선크림 시장 규모
지난 해 Shopee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선크림 제품 총 매출은 1조 1,495억 VND (약 4천 8백만 달러) 이상에 이르렀으며, 그 중 16,000개의 상점에서 주문이 있었고, 판매된 제품 수는 500만 개 이상 이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99% 증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는 2,190개의 브랜드가 있으며, 그 중 매출이 가장 높은 상위 브랜드는 La Roche Posay와 Anessa로 각각 Top 10 브랜드 매출의 44.5%, 20.6%를 차지했다. Skin1004, Innisfree 및 Sunplay 그 뒤를 이었다.
2.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시장점유율
Shopee의 선크림 판매 시장점유율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3개 중에서 75.9%(3천 5백만 달러에 해당)를 차지하고, 나머지 Lazada와 Tiki는 각각 20.6%(9.7백 만 달러에 해당), 3.5%(1.6천 달러)를 차지했다.
La roche posay 선크림은 Shopee와 Lazada 모두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Anessa 선크림은 Lazada와 Tiki에서 잘 팔렸으나 Shopee에서는 3위만 랭크되었다.
선크림 제품의 윌 평균 매출은 952억 VND (약 4백 만 달러)에 달한다. 가장 최근 12개월 동안 2023년 3월은 1,224억 VND (약 5백 만 달러)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3. 가격 세그먼트
가장 집중된 선크림 제품의 가격대는 200,000~500,000VND로 49.2%를 차지했으며, 동시에 이 가격대가 판매된 제품의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50만VND~100만VND의 선크림 제품은 18.7%에 해당하여 그 뒤로이었다. 이는 높은 가격의 선크림 구매자들의 지불 의향이 있는다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 브랜드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브랜드: 활성 성분에 앞장서는 바이오버스 (0) | 2023.10.12 |
---|---|
베트남 화장품 브랜드 화이트 리프 (0) | 2023.10.12 |
베트남 화장품, 베트남 뷰티 시장서 위상은? (0) | 2023.10.12 |
베트남 화장품 브랜드 해피 스킨 사례 연구 (0) | 2023.10.12 |
베트남 YouNet Media, 가장 많이 업급된 제약 브랜드 TOP5는? (0) | 2023.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