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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브랜드 & 제품

베트남 선크림 시장 조사 보고서

선크림 시장은 피부관리 업계에서 점점 더 중요하고 주목할 만한 부문이 되어가고 있다. 자외선의 영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피부 보호에 대한 필요성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선크림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다음은 베트남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Shopee, Lazada 및 Tiki의 선크림 시장 조사 보고서이다.

 

1. 선크림 시장 규모

 

지난 해 Shopee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선크림 제품 총 매출은 1조 1,495억 VND (약 4천 8백만 달러) 이상에 이르렀으며, 그 중 16,000개의 상점에서 주문이 있었고, 판매된 제품 수는 500만 개 이상 이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99% 증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는 2,190개의 브랜드가 있으며, 그 중 매출이 가장 높은 상위 브랜드는 La Roche Posay와 Anessa로 각각 Top 10 브랜드 매출의 44.5%, 20.6%를 차지했다. Skin1004, Innisfree 및 Sunplay 그 뒤를 이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매출이 가장 높은 TOP 10 브랜드 (왼쪽),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TOP10 브랜드

2.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시장점유율

 

Shopee의 선크림 판매 시장점유율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3개 중에서 75.9%(3천 5백만 달러에 해당)를 차지하고, 나머지 Lazada와 Tiki는 각각 20.6%(9.7백 만 달러에 해당), 3.5%(1.6천 달러)를 차지했다.

La roche posay 선크림은 Shopee와 Lazada 모두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Anessa 선크림은 Lazada와 Tiki에서 잘 팔렸으나 Shopee에서는 3위만 랭크되었다.

선크림 제품의 윌 평균 매출은 952억 VND (약 4백 만 달러)에 달한다. 가장 최근 12개월 동안 2023년 3월은 1,224억 VND (약 5백 만 달러)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3. 가격 세그먼트

 

가장 집중된 선크림 제품의 가격대는 200,000~500,000VND로 49.2%를 차지했으며, 동시에 이 가격대가 판매된 제품의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50만VND~100만VND의 선크림 제품은 18.7%에 해당하여 그 뒤로이었다. 이는 높은 가격의 선크림 구매자들의 지불 의향이 있는다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