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미용 시장에서 런칭 5주년을 기념하여 Zema 뷰티 시스템은 최근 "아름다움을 기리는 Zema 5주년"이라는 미디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캠페인은 의미 있는 메시지와 멀티 플랫폼 활용을 통해서 고객에게 성공적으로 다가가는 미디어 활동을 하였으며, 기존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했을 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젊은 고객층도 추가로 확보하는데 성공하였다.
여성들에게 감정을 불어넣은 메시지
베트남 Zema의 5주년 캠페인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쉽다 (dễ mà - 제마) - 아름다움을 추구하려면 Zema(제마) 방문”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전개되었다.
Zema는 이 메시지를 통해 현대 사회의 베트남 여성들이 자신을 잊게 만드는 수많은 고민이 있다는 것에 대한 브랜드의 깊은 이해를 보여주었다. 이러한 고민으로는 "오늘날의 여성은 잘해야 한다"는 압박감, 가족의 행복 또는 자녀 양육을 위한 노력, 자신의 결점에 대한 수치심 등을 들 수 있다. 이 이해를 통해 이번 캠페인은 아름다움 추구가 여성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이며, Zema와 함께 하면 외모 관리가 어려운 일이 아니다라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베트남 시장 진출 5주년을 맞아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쉽다"이라는 메시지를 실현하기 위해 Zema는 미국의 ‘피부를 업그레이드하는 슈퍼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였음을 공식화하였다. Zema의 고객은 전국 브랜드 시스템에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을수 있다.
Zema가 여성 심리를 이해하는 능력을 보여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5 년간의 여정 동안, 이 브랜드는 여성과의 정서적 연결을 기반으로 많은 캠페인을 전개했다. 인문학적인 뷰티 이야기를 나눈 여름 캠페인이나 지난해 초 전 지점에서 고객 경험을 강조하는 '사과' 메시지 등을 꼽을 수 있다.
이전 캠페인을 이어가는 "아름다움을 기리는 Zema 5주년"은 베트남 시장에서 재포지셔닝 여정에서 브랜드의 전환점을 나타냈다. 이를 통해 Zema는 젊은 고객을 확보하는 동시에 현대 사회의 여성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트렌드와 기술을 결합하여 상호작용을 높이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
Zema의 이번 미디어 캠페인은 브랜드 재포지셔닝과 젊은 고객 확대를 목표로 잠재 고객에 많은 접점(touch point)를 생성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브랜드는 디지털 기반의 타겟 고객과의 상호작용 증대 및 경험을 창출하기 위한 뷰티버스 기술(Beauty-Metaverse, 가상 기술과 뷰티의 교차)을 적용했다.
구체적으로 이번 캠페인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플랫폼의 스토리에서 500개 이상의 뷰티 바우처를 통합한 AR 필터로 시작되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AR필터를 이용해 셀카를 찍을 때 Zema의 뷰티에서 스킨, 헤어, 네일 케어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필터의 인기를 활용하여 UGC(User-Generated Content: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를 만드는 것 외에도, Zema는 브랜드 공식 팬페이지에 미니게임 "귀여운 5년의 순간"을 통해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촉진했다. 미니 게임은 친숙한 핑크 색상으로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를 사용하여 성공적으로 상호 작용을 높였으며 온라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또 캠페인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쉽다" 춤도 젊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더 가깝게 만드는 데 기여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는 매력적인 춤과 함께 1주일 만에 틱톡 내 114개 이상의 영상과 조회수 수백만 건을 기록했으며 많은 젊은이들을 사로잡아 캠페인의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전달했다.
"꿈의 도시들"에서 젊은이들의 세계로 진입
여성의 건강과 뷰티에 관련된 이벤트를 선택하는 대신, Zema는 이번 미디어 캠페인을 위해 최근 많은 젊은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는 규모가 크고 영향력이 큰 음악 이벤트인 "꿈의 도시들"과 협력했다.
Zema는 이벤트의 큰 후원자로서 LED 스크린 시스템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쉽다" 춤을 보여주고 부스 활동, 이벤트 참가자를 위한 무료 네일샵, 고객 유치를 위한 AR 게임 등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꿈의 도시들"에서의 활동을 통해 브랜드가 고객의 건강 관리 서비스 뿐만 아니라 브랜드 잠재 고객, 특히 젊은이들과 정신적, 정서적 연결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하노이와 호치민시의 두 대도시에서 수천 명의 참가자들을 유치한 "꿈의 도시들"과 같은 대규모 음악 이벤트와 함께 하는 것은 Zema 뷰티 시스템이 현대의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하도록 돕는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말할 수 있다. Zema는 이 이벤트를 통해 더 이상 여성에 국한되지 않고 현대 사회의 모든 뷰티 관심 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객층 확대를 할수 있었다.
결론
Zema의 5주년 기념 미디어 캠페인은 멀티플랫폼 미디어 전략과 고객의 인사이트에 맞는 세련된 메시지 덕분에 해시태그(#zemavietnam)가 빠르게 퍼져 6,010만 건의 조회수를 달성했으며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기존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할수 있게 되었고, 새로운 잠재 고객을 더 많이 유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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